이필용 음성군수, 2015 신년사

한국in뉴스 | 기사입력 2015/01/01 [14:28]

이필용 음성군수, 2015 신년사

한국in뉴스 | 입력 : 2015/01/01 [14:28]
▲     © 한국in뉴스

존경하는 10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산하 공직자 여러분!


 꿈과 행복 그리고 희망이 가득한 을미년(乙未年)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는 모든 일이 성취되어 가정과 직장에도 행복과 활기가 넘쳐나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먼저 그동안「활력있는 복지음성」을 통해「미래를 창조하는 중부권 핵심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주신 10만 군민 여러분과 700여 공직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민선 6기가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새해는 우리 음성군이「중부권 핵심도시」로 당당히 도약해 나가는 뜻 깊은 한 해가 되기를 먼저 기원합니다.


 이제 새해에는 10만여 군민 모두의 화합과 단결 속에 열정과 창의적인 사고로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복지 음성을 건설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새해에는 앞으로 음성의 100년 번영을 향한 미래성장동력을 완벽하게 다져 나가는 역사적인 한 해가 되어야 합니다.


 이와 같은 새해의 큰 꿈들을 실현하기 위해 저는 군민 여러분을 모시고 700여 공직자와 함께 모든 역량을 다할 것임을 다짐드리면서 다음과 같이 2015년도 군정운영방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사람 중심의 안전한 음성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어린이 안전 영상정보처리기기 구축 등 음성군 통합관제센터를 확대 운영하고 소이 금고리, 생극 신양리 서민밀집 위험지역 정비사업, 오갑천?용두?부윤?차평 소하천 환경 정비사업을 추진하여 농경지 침수피해 예방과 집중호우 시 인명피해를 사전에 예방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찾아가는 주민 안전교육 실시로 군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취약계층의 안전 불감증 해소와 사회 전반의 안전의식도 높여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창조하는 지역경제 실현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서민생활안정으로 군민 모두의 참 행복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고용이 소득으로, 소득이 소비로, 소비가 성장으로 순환되려면 일자리가 지속적으로 창출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하여 대기업 등 우량기업체 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인구 15만 음성시 기틀을 마련하겠습니다.


 더 큰 음성을 만들고 음성 100년 대계를 위해 필요한 성장 동력인 태생산업단지 조성과 충북혁신도시와 연계한 시너지 효과로 일자리 창출, 인구유입, 지역경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생극산업단지개발 사업은 올해 준공과 100% 분양을 목표로, 상우산업단지는 진입도로 개설사업과 폐수종말처리장 설치, 공업용수 공급시설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여 상반기 착공을 목표로 하겠습니다.


 또한, 급증하는 개발수요에 대응하고, 무분별한 개별공장 입지의 확대를 방지하기 위해 유촌산업단지, 오선산업단지 등 민간산업단지도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대한


행정적 지원을 다할 것이며, 공장의 집단화와 산업단지 환경개선사업에 소요되는 국비 확보에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소상공인 지원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대소전통시장 주차장 조성 등 시설환경개선 사업과 소상공인 이차보전금 지원, 햇살론 보증재원 출연, 전통시장 문화공연 활성화 등을 통해 소상공인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으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확대로 보다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취업 박람회, 구인?구직자를 위한 ‘희망 Job 만남의 날’ 등 일자리 나눔행사를 통해 취업지원을 통한 서민생활 안정에도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특히 고용과 복지, 원스톱 고용복지 서비스 제공 및 구직자의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는 ‘음성고용복지센터’ 유치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균형 있는 지역개발로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풍요로운 음성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음성군은 사통팔달의 도로망을 갖춘 교통요충지로서 무한 잠재력을 가진 중부권 핵심도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녹색 생태도시 조성, 신재생에너지 기반시설 확충을 통해 읍·면의 균형발전을 실현하는 등 쾌적하고 살기 좋은 정주여건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 음성~괴산 간 국도 37호선 확포장, 금고~비산 간 국지도 확포장, 충청내륙고속화도로 개설 추진을 위한 예산확보와 이천~음성 간 중부내륙선 전철?감곡 역세권 개발 등 핵심 인프라가 조기에 착공 또는 완공되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귀농·귀촌 인구가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고자 농촌경관사업으로 조촌과 수레울 권역단위 정비사업과 기계화 경작로 확포장사업, 밭기반 정비사업 등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정주여건 조성과 서민 주택 안정공급을 위하여 대소면, 삼성면의 소재지 정비사업, 대소 삼정지구 도시개발사업, 삼성면?생극면 택지개발사업을 추진하고 금왕 금석택지와  혁신도시에 보금자리주택 2,864세대를 건립 중에 있으며,


 금왕읍과 대소면에 2,844세대 민간분양주택도 건립을 추진하며 노후화된 농촌주택 개량사업 등을 통해 정주기능을 강화시켜 균형 있는 명품 도시 음성군을 건설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계획인구 4만2천명의 자족도시로 건설 중인 혁신도시에는  체육공원, 공립어린이집 등 복지문화시설과 공공기관을 조속히 추진하여 입주 주민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넷째, 농축산물 품질 고급화와 안정적 판로 개척을 지원하겠습니다.


 지난해 11월 한?중 FTA 협상 타결로 인해 더욱 힘들어질 우리 농민들과 고통을 함께 나누겠습니다.


 무엇보다 우리군은 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6대 전략품목 명품화 사업을 보다 구체화하고, 다올찬 쌀, 음성 청결고추, 다올찬 수박, 햇사레 복숭아, 음성 인삼과 화훼 등을 전국 최고의 명품 브랜드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특히 경제력이 커진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홍삼과 인삼산업 육성을 위해 인삼축제 활성화, 홍삼 생산공장 유치, 인삼 판매장 확대와 생산기반 확충 등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대한민국 최대 도축장과 축산물 유통단지 등을 활용한 축산물 브랜드화에도 앞장서겠습니다.


 농업인구 노령화에 대응한 대체작목 및 농촌인력 절감형 재배기술 개발 등을 통해 농축산물 품질 고급화와 안정적인 판로 확보로 농가소득을 증대시켜 부자농가를 많이 육성하겠습니다.


 농축산물 최저가격 보장을 위한 가격안정기금 10억원을 확보하고 2017년까지 50억원 조성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아울러, 거점산지 화훼유통센터를 준공하여 중부권 최대 주산지 및 유통 중심지로 육성해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군민이 행복한 맞춤형 참여 나눔 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통합?맞춤형으로 제공하는 희망복지 지원단 운영을 통해 국민기초수급 가구와 긴급 지원대상 가구를 발굴?지원하여 차상위 계층과 자활 대상자의 빈곤전락 예방 등 탈 빈곤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어르신들의 시각에서 모든 것을 바라보고, 어르신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추진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음성군 독거노인 공동주거제를 시범 운영해 공동생활을 통한 노인들의 외로움을 달래고, 어르신의 안전을 위하여 건강기록부 보급 서비스를 확대 실시해 나가겠습니다.


 인생 100세 시대 평생학습을 통한 건강관리를 도모하고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실버태권도 교실, 커피바리스타, 웃음치료사 등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배움을 통한 노인 일자리 창출과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여성의 육아부담을 줄여주고 역량강화와 사회참여기회 확대를 위하여 일과 가정양립을 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취미교양과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되는 능력개발 프로그램 운영을 확대 지원하겠습니다.
 청소년의 건전한 문화조성을 위하여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지원, 청소년 상담센터 운영, 청소년 문화의 집 이용을 활성화하여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사회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다문화 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한국생활적응 지원을 위하여 다문화가족 자녀 언어발달 지원사업, 영재교실 운영, 결혼 이주여성 운전면허증취득 지원, 외국인 주민 환경개선사업 등을 추진하겠습니다.


 양질의 농촌 보건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선 사업으로 찾아가는 왕진보건소 운영, 국가 암 조기검진 지원사업, 건강생활실천 통합서비스 제공 등 군민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건강한 음성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여섯째, 품격높은 문화예술진흥과 관광인프라를 구축하겠습니다.


 전통문화 계승과 지역문화 창달을 위해 우리군의 최대 축제인 품바축제와 설성문화제 행사에 다채롭고 품격 높은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군민과 방문객이 다 함께 즐거운 명품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반기문 UN사무총장님 퇴임에 맞춰 반기문 기념관 및 복합문화센터를 신축하여 청소년을 비롯한 국민들이 반기문 총장님의 꿈과 이상을 전수받을 수 있는 학습의 장으로, 교육의 메카로 조성해 나가는데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자생식물원 조성, 명품 힐링 가로숲 길, 백야휴양림 주변에 수목원과 목재문화체험장, 수레의 산 국민여가 캠핑장 조성, 한남 금북정맥 등산로정비 사업 등을 추진하겠으며


 문화체육시설 확충을 위하여 음성 덕생 전천후 게이트볼장, 맹동 그라운드골프장, 대소 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에 이어서 감곡 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도 연차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끝으로, 주민의 작은소리에 귀기울이는 군민중심의 선진 행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군민의 알권리 충족과 군정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공공데이터 개방?공유 등 음성 3.0 추진과제를 적극 발굴 추진하고, 음성군 인터넷 TV 개국을 통한 군민과의 양방향 소통과 협력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습니다.


 군민에게 찾아가 다가서는 군정 실현을 위해 읍면 순방, 군민에 대한 행정정보 공개와 홍보를 강화하고 맞춤형 군민 행정 추진을 위한 조직개편을 시행하겠습니다.


 그리고 주민참여형 행정, 위민행정 실현을 위해 크고 작은 각종 사업과 시책을 추진함에 있어 군민과 다양한 소통의 채널을 마련하여 군민 여러분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함께 지혜와 힘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교육은 음성의 밝은 미래입니다.


 교육강군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하여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과 쾌적한 교육환경 개선지원을 내실있게 추진하는 한편, 제2차 5개년 교육강군 음성 실현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2022년까지 음성장학회 기금 200억 조성을 목표로 10만 음성군민의 의지를 모아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10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미래를 창조하는 중부권 핵심 음성시”는 그저 다가오는 것이 아니라, 미래를 대비하고 창조하는 자에게만 빛나는 무한한 가능성의 시대입니다.


 지금 세계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우리사회도 변화와 개혁의 물결이 가속화되어 온몸으로 부딪쳐야 하는 두려움이 밀려오고 있습니다.


 우리공직자들도 변화의 물결에 편승하지 못하면 경쟁의 대열에서 비켜날 수 밖에 없으므로 끊임없는 자기 계발과 발상의 대전환을 통하여 군정을 계속 변화시켜 나가야 하겠습니다.


음성을 사랑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지금까지 말씀드린 금년도 군정 방향과 전략목표를 달성하려면 군민 여러분의 성원과 동참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우리 모두 다 함께 힘을 모아 꿈과 희망이 있는 음성의 미래를 힘차게 열어나갑시다.


 을미년(乙未年) 새해를 맞이하여 군민 모두의 소망이 뜻하시는 대로 이루어지시고, 가정마다 기쁨과 행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5. 1. 2.
음 성 군 수   이  필  용


한국in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