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문 후보, “국가균형발전차원에서 세종시완성에 최선”

천안시기자협회 공동인터뷰

하선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3/24 [00:15]

김종문 후보, “국가균형발전차원에서 세종시완성에 최선”

천안시기자협회 공동인터뷰

하선주 기자 | 입력 : 2020/03/24 [00:15]

▲ 김종문 후보의 인터뷰 모습.  © 한국시사저널


[한국시사저널=하선주 기자] 김종문 천안병 무소속 국회의원 후보는 “지역균형선발제를 실시로 국가사업이 지역에 골고루 영향이 갈수 있는 입법활동과 국가균형발전차원에서 세종시완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김 후보는 23일 오전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천안시기자협회와 가진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역균형선발제는 국가에서 하는 일정사업은 국가균형발전에 맞춰 국가균형발전에 저해 요인이 있는지 아니면 한 쪽으로 편중된 사항이 있는지를 면밀히 따져 보는 것“이라며 ”지역균형선발제 확대는 국가사업에 있어서 지역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은 반드시 어떤 평가와  심의를 통해서 결정할 수 있도록 제도화 하려는 것으로, 큰 틀에서 보면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것이고 모든 지역이 모두 잘사는 현 정부의 국정과제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국회의원이 되면 지역균형선발제를 실시해 국가의 사업이 지역에 골고루 영향이 갈 수 있는 입법활동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그는 세종시가 행정도시 완성을 통해 국가균형발전에 기여하겠다는 공약도 설명했다.


그는 행정수반을 견제하고 감시하는 국회분원은 아직 이전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들으며, “세종시는 행정도시로 국가균형발전차원에서 세종시완성이야말로 아주 중요한 사업이고, 국회의원이 되면 국가균형발전차원에서 세종시가 모든 행정의 중심이 되어서 국가가 균형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무소속이지만 적극적으로 연대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하선주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