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공관위 천안시(을) 추가공모 결정에 소속 당원들 집단 반발

낙하산 공천 강행 시 집단탈당 의지 강력히 시사…신진영 예비후보는“무소속 출마도 불사하겠다”

하선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3/04 [18:31]

미래통합당 공관위 천안시(을) 추가공모 결정에 소속 당원들 집단 반발

낙하산 공천 강행 시 집단탈당 의지 강력히 시사…신진영 예비후보는“무소속 출마도 불사하겠다”

하선주 기자 | 입력 : 2020/03/04 [18:31]

  © 한국시사저널


 [한국시사저널=하선주 기자] 미래통합당 공관위의 천안시 을지역 추가공모 소식에 천안시(을) 당원협의회 소속 당원들이 천안시청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어 집단 반발하고 나섰다.


 이 자리서 대표로 나선 이준용 시의원은 “신진영 전 당협위원장과 당원들은 지난 2년 동안 지역주민들에게 외면 받고 완전히 소멸됐던 당협을 재건해 왔다”면서 “공관위의 추가공모라는 청천벽력과 같은 소식을 듣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천안시 내 정가분위기에 대해서는 “그간 중앙당의 내려꽂기식 공천으로 당내 분열이 일어났고, 그로 인해 더불어민주당에 주도권을 내줄 수 밖에 없던 지역”이라면서 “공관위는 책임 없는 철새정치, 구태정치를 이어 갈 생각인가?”라고 되물었다.


 이어 “충남 정치1번지 천안시의 당내 정치분열은 곧 충남권역 전체에 파급을 주게 될 것”이라고 경고하며 “과거 답습했던 공천시도를 강행할 시 전부 탈당해 중앙당에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뜻을 밝혔다.


 신진영 예비후보의 경우 무소속 출마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같은 날 오전에는 미래통합당 소속 강동복 천안시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백의종군을 뜻을 밝히는 동시에 을과 병지역 후보들의 공천에서도 현재 출마 중인 예비후보들이 아닌 제3의 인물을 전략공천 할 시 무소속으로 출마하여 낙선시키겠다는 강력한 의사를 밝혔다.


 향후 공관위 결정에 따라 천안시 정가의 대혼란이냐 아니면 미래통합당 당원 결집이냐의 향방을 가를 것으로 보여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천안시(을) 당원협의회 기자회견문 전문>


천안시(을) 당원협의회 긴급기자회견문


사랑하는 천안시민 여러분,
그리고 존경하는 언론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미래통합당 천안시(을) 당원협의회 소속 이준용 의원입니다.
1만 2천여 명의 당원들을 대표해 이 자리에 서게 되었습니다.


먼저 천안시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오늘 10시 기준으로 75명 발생했습니다.
확진자들의 조속한 쾌유를 빌며,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고개 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는 오늘 비통한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지난 2년 동안 저희 당원협의회는 신진영 전 당협위원장과 함께 지역주민들로부터 외면 받고, 완전히 소멸된 당협을 재건하기 위해 몸을 던져 왔습니다.
신진영 위원장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지역주민들의 고충과 어려움을 감싸 안으면서 현재의 굳건한 당협에 이르렀습니다.
하지만 오늘 ‘천안시 을 추가공모’라는 청천벽력과 같은 소식을 듣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우리 천안시는 그간 중앙당의 내려꽂기식 공천으로 인해 당내 분열이 일어났고 그로 인해 더불어민주당에 주도권을 내줄 수 밖에 없었던 지역입니다.
특히 우리 을지역은 분열과 반목 역사를 거쳐 현재의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의원을 재선 의원으로 만들어 준 전례가 있습니다.
공관위는 책임 없는 철새정치, 구태정치를 이어갈 생각입니까?


저희 1만 2천 천안시 을지역 당원들의 뜻을 모아 경고합니다.
천안시(을) 추가공모 시도를 즉각 중단하십시오!
만약 과거 답습됐던 낙하산 공천시도를 강행할 시 전부 탈당해 중앙당에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신진영 예비후보는 무소속 출마도 불사하겠다는 의견을 밝히고 있는 상황입니다.
천안시는 충남의 정치1번지로서 천안시 당내 정치분열은 곧 충남권역 전체에 파급을 주게 될 것임을 인식하시길 바랍니다.


당원들과 함께 다시 한 번 경고합니다.
(다 함께) 미래통합당 공관위는 추가공모 결정을 철회하라!
(다 함께) 천안시 정치분열 만드는 낙하산 공천 절대 반대한다!


감사합니다.


2020.3.4.
미래통합당 천안시(을) 당원 일동

하선주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