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도서관 온라인 북클럽, 참여 열기로 가득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4/04/06 [14:14]

교육도서관 온라인 북클럽, 참여 열기로 가득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4/04/06 [14:14]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관장 이종수)은 온라인에서 독서멘토와 함께 책을 읽거나 글을 쓰며 생각을 나누는 「온라인 북클럽」이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두 개 과정으로 진행되며, <30일 함께 읽기>와 <30일 함께 쓰기>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읽기 과정은 멘토와 함께 정해진 분량을 읽고 단상*을 나누며, 완독 후에는 온라인 독서 토론으로 서로의 생각을 교류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진다. 

 

* 단상: 생각나는 대로의 단편적인 생각

 

매월 주제도서가 변경되며, 4월에는 <원더풀 사이언스>, 5월에는 <김헌의 그리스 로마신화> 등을 읽어나갈 계획이다.

 

또한, 쓰기 과정은 멘토가 제시하는 시, 문장을 필사하거나 새롭게 바꿔쓰고, 월말에는 온라인 합평 시간을 통해 피드백을 주고 받으며, 4월에는 칼럼, 5월에는 단편소설 등 매월 새로운 글귀 필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종수 교육도서관장은 “온라인 북클럽은 독서와 글쓰기에 대한 열정을 가진 분들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다.”며, “참여한 모든 분들이 서로의 생각을 나누며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교육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분들은 운영 전월 1일부터 15일까지 접수할 수 있고 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선정한다. 

 

기타 문의사항은 교육도서관 학교도서관지원부(☎043-716-8513)로 연락하면 된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