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도움자료 개발

- 2022 개정 교육과정 대비,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나침반 역할 -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4/01/04 [09:02]

2024학년도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도움자료 개발

- 2022 개정 교육과정 대비,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나침반 역할 -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4/01/04 [09:02]

 사진 설명: 2024학년도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도움자료 편찬 온라인 협의회 실시 모습

 

 사진 설명: 2024학년도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도움자료 편찬 오프라인 협의회 실시 모습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2024학년도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도움자료’를 개발한다.

 

 이번 도움자료 개발은 학생 과목 선택권 내실화 정착에 따른 고등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도움을 주고, 2022 개정 교육과정 도입에 대비하기 위해 추진된다.

 

지난 11월부터 도움자료 개발을 위해 고등학교 교육과정 업무를 꾸준히 담당해 온 8명의 선생님이 모여 지원단을 구성했다.

 

 지원단은 구성 내용 설계를 위한 사전 협의회를 운영하여 도움자료 방향 및 내용을 촘촘하게 결정했다.

 

특히, 지원단이 자료 수집 및 도움자료 편찬에 엄청난 열의를 가지고 작업하였으며, 그 결과 도움자료가 업무 담당 교사 업무습득 및 추진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도움자료가 2025학년도에 2022 개정 교육과정 도입을 앞두고 대폭 수정된 교과목 및 교육과정을 어떻게 운영할 것인지에 대한 표본 역할과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나침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학교 교육과정 편제표 모형 개발 및 2022 개정 교육과정 내용에 대한 현장 질문 및 소통 등 궁금증 해소를 위한 Q&A를 담아 궁금증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임진환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도움자료 개발로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전문성 제고와 더불어 단위 학교 교육과정의 자율적 운영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 ”라며,

 

 “2022 개정교육과정 도입에 반드시 필요한 교육과정 편제표 모형 개발과 Q&A 제작으로 교육과정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도움자료는 여러 의견 수렴과 꼼꼼한 검토를 거쳐 1월 중 최종안을 만들어 각급 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