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신사업 쉽게 이해하기 2탄...신사업 지도 제작

일상용어로 순화한 신사업 지도 소개..4개 분야 20개 신사업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2/09/21 [06:28]

충주시, 신사업 쉽게 이해하기 2탄...신사업 지도 제작

일상용어로 순화한 신사업 지도 소개..4개 분야 20개 신사업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2/09/21 [06:28]

▲ 충주시, 신사업 쉽게 이해하기 2탄...신사업 지도 제작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충주시는 중부내륙권 신산업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신사업 정보를 알기 쉽게 정리해 소개했다.

시는 지난 4월 새로운 기술과 전문 지식이 혼용된 신사업에 대해 시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일상용어로 순화한 신사업 용어 카드뉴스를 제작한 바 있다.

이에 후속 계획으로 신사업 지도를 제작해 어려운 신사업 용어 및 지역 내 추진상황을 시민들이 한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게 했다.

신사업지도는 권역별로 서충주신도시 14개 사업과 시내권 권역 6개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업 성격별로는 △수소·바이오산업 △수송기계 산업 △미래기술 산업 △신산업 연구시설 등 4개 분야 사업이다.

시는 수소·바이오 산업으로 △수소특구 △수소 파워팩 센터 △바이오소재 시험인증센터 등 8개 사업을 추진 중이거나 계획 중에 있다.

또한, 자동차부품 등 수송기계 산업으로 △전자파 시험센터 △전장부품 시험센터 등 4개 사업에 대해 공사가 진행 중이거나 추진을 앞두고 있다.

다음으로, 미래기술과 에너지 산업 육성을 위해 △XR지원센터 △물에너지 특화단지 사업 등 4개 사업을 실행과제로 정했다.

마지막으로 신성장 동력산업을 뒷받침하는 연구개발 지원기관 설립을 위해 △FITI시험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 4개 사업의 추진을 확정하거나 예정 사업으로 계획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신사업에 대해 시 주관 건축공사 가림막 부착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고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또한 충주시 홈페이지, 블로그, 충주톡 등 시에서 운영하는 홍보 채널을 활용해 시민 홍보를 적극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과 함께 충주를 만들어간다는 생각으로 신사업을 적극 홍보하고 소통하겠다”며, “시민의 목소리가 반영된 원활한 신사업 추진으로 발전된 충주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