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2024년 상반기 디지털 혁신 캠퍼스 개최

직원 대상 디지털 역량 강화 추진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4/04/19 [11:57]

대전 서구, 2024년 상반기 디지털 혁신 캠퍼스 개최

직원 대상 디지털 역량 강화 추진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4/04/19 [11:57]

▲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진행한 AI 활용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장면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대전 서구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에 걸쳐 직원 60명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디지털 혁신 캠퍼스’를 개최했다.

‘디지털 혁신 캠퍼스’는 디지털플랫폼정부에 대한 능동적 대응 및 행정 고도화 실현을 위하여 전방위적 공직 디지털 역량 제고를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이번 상반기 교육은 ‘생성형 AI의 이해 및 업무 활용’을 주제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생성형 AI의 이해 ▲AI를 활용한 문서 작성 및 데이터 분석 ▲업무에 유용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등으로, 직원들은 다양한 실습을 하며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은 "AI 기술을 이용해 실시간 데이터 분석과 문서 작성을 경험하면서 업무의 신속성과 정확성이 크게 향상됐고,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교육을 통해 AI에 효과적인 질문을 구성해 더 우수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서철모 청장은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공직자들이 미래 지향적인 디지털 역량을 갖추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디지털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며 ”이러한 노력이 구민들에게 더 빠르고 정확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직사회 내에서 지속 가능한 변화를 끌어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