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경영학부, ‘제1회 호서대학교 리더스포럼’ 개최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3/05/25 [18:28]

호서대 경영학부, ‘제1회 호서대학교 리더스포럼’ 개최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3/05/25 [18:28]

▲ 호서대, 리더스포럼 개최 모습.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호서대학교는 경영학부 주관으로 동문 경영자와 재학생 예비 경영자를 대상으로 ‘제1회 호서대학교 리더스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LINC3.0사업단 후원으로 기업 미래 경영자와 스타트업 준비 및 창업을 준비하는 미래 최고경영자 그리고 기존 강소 가족 기업 등을 승계하게 될 승계 경영자 등 다양한 미래 경영자 그룹이 참여한 가운데 19일 서울캠퍼스 벤처대학원에서 진행됐다.

 

이 포럼을 통해 이들 간의 정보 교류와 실질적 협력, 학교와 학부 차원에서의 역할과 기여 등을 모색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었고. 태동부터 졸업생 및 재학생, 학생회, 교수진 등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전개할 계획이다. 

 

포럼은 최근 지식재산(IP)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기술 특허 등 산업재산권에 대한 창출, 보호, 활용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어 KB 국민은행 기술금융부 박중홍 수석전문위원(변리사)을 초청해, 기술 지식재산 사업화 사례 등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고, 향후 활동 방향에 대한 여러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경영학부장 이준호 교수는 “오픈 이노베이션 등 경계를 넘어서는 혁신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호서대학교와 경영학부라는 정체성을 공유하며, 학교와 학부의 경계 밖에서 활동하는 미래 산업계의 리더들과 학교와 학부가 함께 발전적 방향을 고민하는 것은 그 의미가 크며, 무엇보다 미래 산업계의 리더들이 긴밀히 교류, 협력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