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공감·동행 교육 홍보대사 위촉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3/04/06 [23:20]

충북교육청 공감·동행 교육 홍보대사 위촉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3/04/06 [23:20]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충북교육은 홍보대사등의 지지와 노력으로 충북교육청의 위상도 높아졌다. 충북교육이 미래설계를 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충청의오늘


윤건영 충북교육감은 6일 오전 본청 행복관에서 열린 충북교육청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이같이 말했다.

 

충북도교육청의 홍보대사 활동은 충북교육에 대한 도민의 관심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고 알 권리 충족은 물론, 주요 교육정책 홍보와 도민의 참여 유도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이 있다.

 

  © 충청의오늘


위촉된 홍보대사들은 지역 추천에 따라 신규·연임 위촉 됐으며, 2025년 3월까지 무보수 명예직으로 활동한다.

 

이들은 위촉시 공익 캠페인 지원, 홍보 사진과 영상 촬영물 공유, 홍보물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민들에게 충북교육을 홍보하게 된다.

 

또한, 지역교육청 학부모기자단과 연합해 교육정책 모니터링 및 소통을 하게 된다.

 

  좌로부턱 윤건영 교육감과 문민용 기쁜소식선교회 음성교회 목사의 모습. © 충청의오늘


그리고, 교육 행사 참여, 교육 문화 활성화 캠페인 등 적극적으로 참여해 공감·동행 충북교육 위상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한다.

 

이번에 위촉된 홍보대사를 포함한 41명은 사회 각계 각층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사람들로 구성됐다.

 

  좌로부터 윤건영교육감과 최은자 진천 홍보대사의 모습.© 충청의오늘


목사 문민용, 투포환 선수 황선건과 가수 청이와 스포츠 모델 이재준씨는 모자로 동시에 홍보대사로 위촉되기도 했다.

 

  © 충청의오늘


이날 자신을 소개하는 자리에서 문민용 목사는 "홍보대사 위촉하나에도 문자로 주고 받으면서 교육이라는 것은 남을 배려하는 것이고, 그 속에서 마음이 전달되는 것으로 감동을 받았다.제가 잘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도 했다"며 "충북교육 홍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좌로부터 가수 청이와 아들 이재준씨의 모습. © 충청의오늘


윤건영 교육감은 “교육시책이 아무리 좋아도 도민이 알지 못하면 공감대 형성이 어렵고 추진 동력도 상실하므로 홍보는 중요하다”며 “적극적인 활동으로 지속 가능한 공감·동행 교육이 실현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 충청의오늘

 

한편, 도교육청은 충북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현장 연수와 더불어 의견 수렴을 위한 간담회도 추진해 홍보대사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 충청의오늘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