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의회 의정연구회 발대식 개최

이재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3/23 [22:17]

증평군의회 의정연구회 발대식 개최

이재규 기자 | 입력 : 2023/03/23 [22:17]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이재규 기자] 증평군의회(의장 이동령) 의정연구회는 23일 위원회실에서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연구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발대식은 의정연구회 회원 의원들이 참석해 연구회를 소개하고 연구활동의 목적 및 세부계획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의정연구회는 의정활동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구성되었으며, 올해 출범한 의정연구회는 「증평군 조례연구회(대표 최명호 의원)와 「증평군 관광활성화연구회」(대표 이창규 의원)이다.

 

「증평군 조례연구회」는 최명호, 홍종숙, 연제광 의원이 증평군 조례의 전반적 검토를 통해 제도개선이 필요한 증평군 조례를 정비할 목적으로 결성하였다. 

 

최명호 의원은 “증평군 조례를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자치입법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민의 복리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증평군 관광활성화연구회」는 이창규, 조윤성, 이금선 의원이 참여해 최신 관광 트렌드 분석으로 증평군 실정에 맞는 관광정책을 연구한다. 이창규 의원은 “차별화된 관광정책을 발굴해 누구나 한번은 방문하고 싶은 도시로 증평을 알리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는 포부를 내세웠다. 

 

한편, 이동령 의장은 “의정연구회가 활발한 연구활동을 수행하여 군민을 위한 정책개발 및 입법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의정연구회 활동기간은 11월 30일까지이며, 연구활동 결과를 보고하는 성과발표회를 11월 중에 개최할 예정이다.

 

이재규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