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장애인복지관, 장애인의 쾌적한 환경 조성 위한 환경문화시민연대 예산군협의회 업무협약

박민상 기자 | 기사입력 2023/03/23 [09:58]

예산장애인복지관, 장애인의 쾌적한 환경 조성 위한 환경문화시민연대 예산군협의회 업무협약

박민상 기자 | 입력 : 2023/03/23 [09:58]

 

▲ 업무협약


[충청의오늘=박민상 기자]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환경문화시민연대 예산군협의회(회장 김정민)와 “지역사회 장애인의 쾌적한 환경과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진행한 환경문화시민연대 예산군협의회는 장애인이 거주하는 환경은 물론 범국민적 환경 보호계몽 및 홍보, 감시, 고발운동을 실시하는 단체로 군내 다양한 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장학금 지원, 자원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정민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 장애인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삶을 영위했으면 좋겠다.” 며 예산군 장애인의 건강한 삶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영재 관장은 “최근 미세먼지를 비롯한 환경문제가 두드러지고 있어 지역사회 장애인의 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졌다”며, “지역사회에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 다양한 프로그램, 자립지원도 있지만 깨끗한 환경을 지원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하며 환경문화시민연대의 설립목적과 의지를 확인했다. 또한, “환경문화시민연대와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장애인 자립생활 지원 시 환경보전에도 소홀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 업체, 단체와 업무협약을 맺어 지역사회 자립생활 지원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 있다.

박민상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