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 아닌 ‘성공한 리더’가 되어라”

청주대, 권영현 육군학생군사학교장 초청 명사특강 진행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3/03/22 [17:12]

“‘직장인’이 아닌 ‘성공한 리더’가 되어라”

청주대, 권영현 육군학생군사학교장 초청 명사특강 진행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3/03/22 [17:12]

  권영현 육군학생군사학교장이 22일 오후 청주대학교 청암홀에서 명사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권영현 육군학생군사학교장은 “‘직장인’이 아닌 ‘성공한 리더’가 되어라”라고 강조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2023학년도 1학기 명사 초청 특강 세 번째 강사로 권영현 육군학생군사학교장(소장·학군 27기)을 초청, 22일 오후 대학 청암홀(보건의료과학대학)에서 강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권영현 학교장은 양광모 시인의 ‘멈추지 마라’를 인용하며, “가야 할 곳이 있다면 태풍이 불어도 거친 바다로 나아가라”고 강조했다.

 

 권 학교장은 “여러분들은 20년 후 각 분야에서 리더가 되어 있을 것인데, 지적 능력이 높거나, 전공만 잘한다고 성공한 리더가 되는 것이 아니다”라며 “부하직원들에게 모티베이션(motivation·동기부여)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진정한 리더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무능한 리더’는 ‘나쁜 사람’은 아니지만 ‘나쁜 리더’라고 생각한다”라며 “배려 다음 헌신, 그다음 실력을 두루 갖춘 리더가 성공한 리더가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포항제철고등학교와 충남대 사범대학 기술교육과를 졸업한 권영현 학교장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정책과학대학원 공공정책학 석사를 졸업했으며, 현재 청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국방안보학 박사과정을 수학 중이다.

 

 권 학교장은 1사단 화력 참모, 5포병여단 8포병단 포병단장, 합동군사대학교 교수부 교학과장, 2포병여단 여단장, 수도방위사령부 참모장, 15사단 사단장, 교육사령부 전투발전부장 등을 역임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