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칠승 의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개인부문 대상 수상!

[경기=한국in뉴스] | 기사입력 2014/01/23 [02:41]

권칠승 의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개인부문 대상 수상!

[경기=한국in뉴스] | 입력 : 2014/01/23 [02:41]
지난 21일 한국지방자치학회는 우수조례 선정 결과 개인부문 영예의 대상에 권칠승 경기도의원(화성3)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유해화학물질관리 조례」가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의 불산 유출사고를 계기로 만들어진 「경기도 유해화학물질관리 조례」는 전국최초로 만들어진 관련 조례로서 환경피해가 있거나 지속적인 민원이 제기되는 사업장의 경우 도가 대기, 물, 토양 등에 있는 유해화학물질 현황을 조사하여 공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 단위의 유해화학물질 관리계획 수립을 의무화 하고 지역주민, 사업장, 행정기관 합동으로 유해화학물질지역협의회를 구성하여 유해화학물질을 취급하는 사업장 인근 주민들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주민과 함께하는 예방활동을 명기한 점 등이 주요 내용이다.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권칠승 의원은 “우선 권위있는 학회의 대상을 받고 보니 영광스럽고 삼성불산사고 당시 민관합동 조사단에서 활동하셨던 분들과 경기도청 관계 공무원들과 기쁨을 나누고 싶다”고 전하며 “주민들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지역사회가 공동으로 재해 예방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차원에서 본 조례가 좀 더 안전한 사회, 좀 더 신뢰받는 기업상을 만드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한국in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