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병헌 의장,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과 대통령 제2집무실 설치에 최선 다할 터“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3/03/07 [14:08]

상병헌 의장,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과 대통령 제2집무실 설치에 최선 다할 터“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3/03/07 [14:08]

 상병헌 의장의 브리핑모습.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과 대통령 제2집무실 설치를 원활하게 추진된 수 있도록 역량을 다하겟습니다. 그리고 국가 균형발전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은 7일 오후 세종시의회 의정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상 의장은 앞서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를 위한 국회규칙이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 상정되었다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를 위한 국회규칙 조속 제정 및 의정연수원 확대 설치 건의안등 의정활동의 결과이며, 39만 세종시민 여러분께서 꾸준히 힘을 모아 주신 덕분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아직도 국회 운영위 운영개선소위에 계류 중이어서 본회의 의결까지 넘어야 할 산이 많다며 우리 의회도 조속히 규칙안이 처리돼 설계에 들어가 완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227일 지방자치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여 지방의회가 세종시 산하 공기업, 출자 출영기관장 등에 대해 인사청문회를 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마련됐다현재 전국 16개 지방정부가 시행하고 있는 인사청문제도를 세종시만 유일하게 하고 있지 않다고 거론했다.

 

이어 그는 이버 개정안 통과를 계기로 세종시가 인사청문제도를 도입해 산하기관장 채용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시민들로부터 신회를 얻는 토대를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