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소년연합, 젊은이들의 축제 향연 감동과 행복 선사

‘굿뉴스코 페스티벌’ 대전공연 성료..50여 명의 각계 주요 인사 대거 참석해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3/02/27 [09:15]

국제청소년연합, 젊은이들의 축제 향연 감동과 행복 선사

‘굿뉴스코 페스티벌’ 대전공연 성료..50여 명의 각계 주요 인사 대거 참석해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3/02/27 [09:15]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1600명의 관객을 매료시키며 감동과 행복을 선사한 국제청소년연합  ‘굿뉴스코 페스티벌’ 대전공연이 24일 오후 대전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단법인 국제청소년연합(International Youth Fellowship, 이하 IYF)이 주최하는 해외봉사단 귀국 보고회로  ‘굿뉴스코 페스티벌’은  젊은이들의 축제 향연으로 뜨거운 감동과 울림을 주는 시간이였다. 

 

‘굿뉴스코 페스티벌’은 ‘청춘, 세계를 품다’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1년간 95개국에서 해외 봉사활동을 마치고 돌아온 국내 대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귀국콘서트다.  

 

  © 충청의오늘


이번 굿뉴스코 페스티벌에 해외봉사단원 약 400여명이 참여해 ▲굿뉴스 밴드 ▲건전댄스 ‘Surrender’ ▲중남미 댄스 ‘Latido’ ▲남태평양 댄스 ‘Duabau’ ▲우크라이나 댄스 ‘Mriya’ ▲아프리카 전통댄스 ‘Nostalgia’ ▲인도 전통댄스 ‘Anand’ 등 나라별 전통문화 공연을 선보이며 1년간의 행복을 그대로 전했다. 

 

또한 ▲키리바시와 가나 단원의 체험담 ▲트루스토리 ‘자메이카에서 얻은 행복’ 등 현지에서 경험한 삶을 통해 얻은 진정한 행복을 표현한 무대였다. 

 

  © 충청의오늘

 

▲ 설동호 대전광역시 교육감의 축하메시지 모습.  © 충청의오늘


이날 행사에 참석한 대전광역시 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세계화 시대에 굿뉴스코 학생들이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정신과 영향력을 세계에 펼치고 있다”라며 “굿뉴스코가 더욱 발전해서 미래 세계화 시대를 우리 청소년들에게 활짝 열어주길 바란다”고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 충청의오늘


대전시의회 이상래 의장은 축전으로 “굿뉴스코 페스티벌 개최를 축하한다. 전 세계 95개국에서 봉사활동 한 경험과 보람이 한데 어우러진 멋진 페스티벌을 만들기 바란다”고 전했다.

 

  © 충청의오늘


이외 대전시의회 김진오 부의장, 조수연 서구갑 당협위원장, 정용선 세한대 특임 부총장, 이남교 전 경일대 총장, 서구의회 설재영 의원, 유성구의회 윤정희 의원, 중구의회 김선옥 의원, 대전시 장애인 총연합회 김현기 사무처장, 언론인들 등 50여 명의 각계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또 이상민 의원, 황운하 의원, 박영순 의원, 어기구 의원, 최민호 세종시장, 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황영호 충북도의회 의장은 축전으로 행사를 응원했다. 

이날 충남일보 조영민 회장은 지역의 우수단원에게 직접 표창장과 장학금을 수여하기도 했다. 

 

  © 충청의오늘



한편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은 2002년 10개국에 14명의 대학생을 해외봉사단으로 보내기 시작하여 2022년 166명의 단원을 해외 38개국에 파견했으며 현재까지 95개국에 9,567명의 단원들을 파견했다.

 

이번 2023 굿뉴스코 페스티벌은 지난 18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를 시작으로 전국 11개 도시를 순회하며 28일 강릉아트센터 사임당홀에서 전체 일정을 마무리한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