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놀이교육지원센터, 2월 겨울방학 놀이 프로그램 운영

2월, 놀샘터에는 매일 매일 즐거운 놀이가 펑!

이재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1/26 [21:04]

충북 놀이교육지원센터, 2월 겨울방학 놀이 프로그램 운영

2월, 놀샘터에는 매일 매일 즐거운 놀이가 펑!

이재규 기자 | 입력 : 2023/01/26 [21:04]

 

[충청의오늘=이재규 기자] 충청북도단재교육연수원 북부분원 놀이교육지원센터(원장 김상열, 충주시 대소원면 소재, 이하 놀샘터)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과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2월 겨울방학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운영 기간은 2월 6일부터 24일까지 3주간이며, 월요일~금요일(오후 1시~오후 5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방학에 맘껏 실컷 ▲열린 놀이 교실 ▲가족과 함께 맘껏 실컷이라는 3가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방학에 맘껏 실컷’은 놀샘터의 실내·외 놀이시설을 활용한 심도 있는 놀이 체험을 위한 비숙박형 캠프로 초등학생 개인별 신청이 가능하고, 2일형과 3일형으로 나눠 12개의 놀이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초등학생이 개인별 신청하는 ‘열린 놀이 교실’과, 초등학생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가족과 함께 맘껏 실컷’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이 체험 프로그램들은 2시간형 당일 놀이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시간을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매일 다양한 분야의 놀이 체험이 준비되어 있어 선택하는 재미도 있다.

 

각 프로그램은 ‘전래놀이, 메이커놀이, 흙놀이, 책놀이, 보드게임놀이, 레고놀이, 요리놀이, 자연놀이, 몸놀이’ 등 관계성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놀이로 채워질 예정이다.

 

놀이 체험 프로그램은 놀이교육지원센터 누리집(https://nolsaem.danjae.go.kr)을 방문하여 체험일 3일 전까지 사전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고, 프로그램 당 16명의 신청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놀이교육지원센터 관계자는 “2월 겨울방학 놀이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2023년 놀샘터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학교 대상, 마을 대상, 초등학생 개인 대상의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교육공동체와 공감‧동행하는 놀이문화를 확산시킬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재규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