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신여고, 세대 공감 설문 조사

제사에 대한 생각 등 9개 항목, 3세대 생각을 물어봐

이재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1/26 [21:01]

일신여고, 세대 공감 설문 조사

제사에 대한 생각 등 9개 항목, 3세대 생각을 물어봐

이재규 기자 | 입력 : 2023/01/26 [21:01]

 [충청의오늘=이재규 기자] 일신여자고등학교(교장 김종서)는 충청북도교육청 나눔과 채움 사제동행 동아리와 세대공감 동아리 활동의 일환으로 자녀세대(고등학생), 부모세대, 조부모 세대의 제사, 결혼, 생일 선물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설문조사는 세대 간 이해의 폭을 넓히고 소통을 활발하게 하여 화목한 가정을 이루고자 기획되었으며, 고등학생인 자녀세대 178명, 부모세대 56명, 조부모세대 13명이 참여하였다.

 

설문조사의 항목은 총 9개 항목으로 ▲제사에 대한 생각 ▲결혼은 꼭 해야 하는가 ▲결혼 후 자녀수 ▲자녀의 성별 선호도 ▲결혼적령기 ▲결혼 후 시댁살이 ▲국제결혼에 대한 생각 ▲생일 선물 ▲생일 음식 등 이였다.

 

특히 설문지 항목 작성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현재 고등학생들의 관심사 및 생각이 그대로 담겨있으며, 설문조사 항목에 대해 세대 간 생각을 엿볼 수 있었다.

 

아울러 제사에 대한 생각 중 ‘제사 음식을 줄여서 배달음식으로’, ‘친목도모를 위하여 가족 간의 정을 나누는 자리’등 기타 의견도 눈길을 끌었다.

 

일신여자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한 학생은 “이번 설문지를 만들고 응답을 보며 나의 관심 분야에 대해 어른들의 생각을 재미있게 알 수 있어 좋았고, 앞으로 이 설문을 계기로 부모님과의 대화가 훨씬 재미있어지고 부모님을 이해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종서 일신여고 교장은 “학생들이 세대공감을 위한 3대의 결혼관 및 생일 선물과 제사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부모님과 소통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가는 학생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일신여고는 이 설문 결과를 학생 및 학부모와 공유하고, 세대공감 문해력을 높여 화목한 가정,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이재규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