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2022년 자기성장 프로그램 교육가족 포럼 개최

이재규 기자 | 기사입력 2022/12/29 [19:58]

충청북도교육청, 2022년 자기성장 프로그램 교육가족 포럼 개최

이재규 기자 | 입력 : 2022/12/29 [19:58]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이재규 기자] 충북교육청은 29일(목) 15시 청주MBC충북공개홀에서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 경험 교육 확대와 지원을 위한 2022년 자기성장 프로그램 교육가족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자기성장 프로그램 운영의 가치와 필요성에 대해 알리고, 교육가족의 의견과 제안을 반영하는 등의 정책 공유 기회를 위한 자리이다.

 

이날 포럼에는 학생, 학부모, 학교‧지역 관계자 등 총 50여 명이 현장에 참석해 자기성장프로그램 운영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전 과정이 유튜브 온라인으로 송출됐다.

 

  © 충청의오늘


1부는 ‘자기성장 프로그램 교육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윤건영 교육감과 정수정 장학사(자기성장 프로그램 담당)의 정책토크콘서트가 열렸다. 이 시간은 자기성장 프로그램의 의미와 공약사업 추진 배경의 대화가 열렸다. 

 

2부는 김봉호 학생수련원 기획팀장의 진행으로 ⧍학부모, 도민과 학부모가 기대하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이정범, 충북도의회 교육위 부위원장, 이재철 전 진천군학운위 협의회장) ⧍자기성장 프로그램 교육의 가치(지유나 오창중 학생회장)와 운영 사례(양정모 청주중 교사, 이창섭 학생수련원 전문경력관, Douglas Machin-NLCS Assistant Vice Principa) ⧍학교‧지역‧단체와의 협업 방향성(김명기 창리초 교감, 이남희 충북도청 양성평등가족정책관, 신의숙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책임전문위원)의 분야별 주제발표가 있었다.

 

윤건영 교육감은 "불확실성의 시대를 사는 우리 청소년이 앎‧어짊‧용기‧성장으로 이어지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를 잘 준비할 수 있도록, 교내·외 경험 교육을 확대하고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규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