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사회적경제연대회의 이철우 경북도지사에게 감사패 전달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과 관심에 감사
제4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 성공개최 기여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2/11/11 [23:53]

(사)한국사회적경제연대회의 이철우 경북도지사에게 감사패 전달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과 관심에 감사
제4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 성공개최 기여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2/11/11 [23:53]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사)한국사회적경제연대회의(상임대표 이승석)는 11일(금) 도지사 접견실에서 이철우 도지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번 감사패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제4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의미에서 (사)한국사회적경제연대회의 이사회에서 결의하여 진행하게 되었다.

 

(사)한국사회적경제연대회의(이하 연대회의)는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자활기업, 생활ㆍ신용협동조합, 연구 및 지원 조직 등 사회적경제 영역에서 활동하는 제 단체들이 연대하고 협력하는 네트워크 조직으로써, 2012년 11월에 창립총회를 통해 출범, 30개 연합체 3,204개 기업ㆍ단체가 회원으로 소속된 명실상부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이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사회적경제 관련 예산 대폭 증가, 우리나라 최초로 민간 협동조합인 함창협동조합을 설립‧경영을 한 전준한 대상을 자제적으로 운영하며 경북의 특색을 살려 사회적경제 정신과 맞닿은 전준한 선생의 이념 확산, 10-10(텐텐) 클럽 육성 등 기업들의 분명한 이정표 제시, 사회적기업 종합상사, 소셜 캠퍼스온 경북 등 지원 플랫폼 구축 지원 등 실질적인 사회적경제 육성과 지원을 했다. 

 

또한 이 지사는 지난 제8기 지방선거 영남권 광역자치단체 당선자 중 유일하게 사회적경제 메니페스토 실천서약식에 참여하는 등 사회적경제에 대한 실질적인 육성과 강력한 지원에 대한 의지를 지속적으로 가지고 있다. 

 

특히 올 해 경주에서 개최된 제4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7.8~7.10)를 성공적인 개최와 이를 통한 경북 등 다양한 사회적경제 우수성과 인식 확산에도 기여했다.

 

연대회의 이승석 상임대표는 "이철우 지사는 ‘감빵갈 일 아니면 다 들어주라’는 행정 운영 기조를 잡아 민간 의견 청취 분위기 조성에 노력했다"며 “이러한 것이 사회적경제의 실질적인 활성화와 육성에도 반영된 것이라 생각하며, 사회적경제 육성에 대한 공로에 대한 감사를 표함과 동시에 민간과 함께 하고자 하는 것에 박수를 보낸다”고 하였다.

 

이 지사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주시는 이승석 상임대표님 이하 회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새로운 시대를 맞아 지방이 주도하는 지역 균형 발전이라는‘기회의 땅’을 준비하는데에 사회적경제가 지속가능한 성장과 복지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