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시장, 글로벌 외투 기업 에드워드코리아·로타렉스코리아 방문

생산라인 및 공사 현장 직접 둘러보고 기업 현황 및 애로사항 청취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2/10/19 [06:41]

박경귀 아산시장, 글로벌 외투 기업 에드워드코리아·로타렉스코리아 방문

생산라인 및 공사 현장 직접 둘러보고 기업 현황 및 애로사항 청취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2/10/19 [06:41]

 

▲ 박경귀아산시장 에드워드코리아 및 로타렉스코리아 기업 방문 장면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박경귀 아산시장이 18일 탕정일반산업단지 내 외투 지구에 위치한 에드워드코리아 제4공장과 로타렉스코리아 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박경귀 시장은 먼저 에드워드코리아를 방문했다.

에드워드코리아는 반도체용 건식 펌프 생산 분야 세계 1위 기업으로, 지난 2021년 6월 충청남도, 아산시와 6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하고 같은 해 10월 4공장을 착공했다. 지난 6월 준공식을 가졌으며, 현재 반도체 진공펌프를 생산하고 있다.

박 시장은 최성희 전무이사의 안내로 생산라인을 직접 둘러보고 최근 반도체 동향과 시의 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박 시장은 이어 바로 옆 부지에 위치한 로타렉스코리아 공장 신축 현장을 방문해 구본남 로타렉스코리아 한국지사장과 함께 현장을 둘러봤다.

로타렉스코리아는 올해 설립 100주년을 맞이한 세계 1위 실린더용 특수가스 밸브 생산기업으로, 지난해 7월 충청남도, 아산시와 900만 달러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지난해 4분기 탕정면 외투단지에 공장 신축 공사를 착공했으며, 오는 10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이날 박경귀 시장은 “반도체 분야 세계 최고 기업인 에드워드코리아와 로타렉스코리아는 아산시와 한배를 탄 운명공동체”라면서 “대한민국을 반도체 초강대국으로 나아가는데 아산과 두 기업이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양사의 추가 투자 결정에 따라 영국 에드워드社, 룩셈부르크 로타렉스社를 비롯하여 인주일반산업단지(1공구) 외투 지구에 위치한 독일 파이퍼베큠社 등 외투기업 3社와 유럽 현지에서 충남도 합동 투자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