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시장,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 선정

임기 내 공약 실천해 시민과의 약속 지킬 것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2/08/04 [06:46]

박경귀 아산시장,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 선정

임기 내 공약 실천해 시민과의 약속 지킬 것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2/08/04 [06:46]

 

박경귀 아산시장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박경귀 아산시장이 지난 2일 발표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2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에서 선거공약서 분야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발굴·확산을 위해 실시된 이번 평가는 제8회 전국지방선거에서 발표한 각 선거공약서와 선거공보서 등을 대상으로 ▲목표의 구체성 ▲우선순위 명확성 ▲이행 절차의 체계성 ▲재원 조달 방안의 안정성에 대한 1차 평가와 ▲철학과 비전 ▲작성 과정에서의 민주성 등에 대한 2차 평가를 거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박경귀 시장은 2차에 걸친 종합평가 결과 충남에서 유일하게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선거공약서 분야 최우수상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박 시장은 100+1 공약을 통해 민선8기 아산시정 비전과 목표를 체계화하고 ▲고품격 문화·관광도시 ▲글로벌 산업·경제도시 ▲미래지향 교육·복지도시 ▲동서남북 균형발전도시 ▲신바람 참여자치도시의 ‘아산시 2030 도시미래상’과 9대 전략목표를 제시했으며, 공약 실천을 가능케 하는 행정 철학을 ‘창의와 혁신’, ‘책임과 신뢰’, ‘공정과 형평’, ‘소통과 협치’의 시정 핵심 가치로 담았다.

특히, ‘시민 모두를 행복하게 하자’라는 미션 달성을 위해 ▲시민이 주인이 돼 정책에 직접 참여하는 ‘참여자치로 구현하는 행복도시 아산’ ▲신정호 아트밸리 조성을 통한 문체부흥의 활력도시 아산 ▲트라이포트 아산항 개발 등 아산의 100년 미래를 준비하는 발전 계획을 공약에 잘 담아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 시장은 “공약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은 만큼 앞으로 시민과의 약속을 잘 지키는 중책이 남았다”며 “임기 동안 공약이 잘 집행될 수 있도록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며 ‘아산을 새롭게, 시민을 신나게’하는 새로운 시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