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위생교육으로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밥상을

신규조리원 교육영상 호평…이연리 센터장 식약청장 표창도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2/05/25 [06:10]

세종시, 위생교육으로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밥상을

신규조리원 교육영상 호평…이연리 센터장 식약청장 표창도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2/05/25 [06:10]

세종시청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제4회 어린이·사회복지 급식지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에 선정됐다.

수상작 ‘신규조리원은 노(No) 베이스? 틈 없는 지원으로 예스(Yes) 베이스!’는 어린이 급식소에서 신규조리원 자체 교육 진행 시 표준화된 위생·안전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개발한 동영상 교육 자료다.

교육자료는 신규조리원이 반드시 알아야 할 ▲시연영상(조리위생 공정관리) ▲애니메이션(여기는 그린 존-우리 조리실의 하루) 등 위생·안전 교육영상 3종으로 구성됐다.

이연리 센터장 또한 ‘2022년 제21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이해 대전지방식약청장 표창을 받았다.

이 센터장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체계적인 위생·영양관리로 어린이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안전한 급식환경을 조성해 식품위생수준 향상에 기여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뿐만아니라 코로나19에 따른 대상별 맞춤형 교육, 급식관리지원 등으로 식중독 예방과 개인위생 관리에 힘쓴 점도 인정받았다.

홍성운 보건정책과장은 “센터 순회방문시점까지 신규조리원에게 영상교육을 통해 안전급식 실현에 기여하고자 교육영상을 구성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관리지원으로 위생적인 급식 환경 조성과 어린이들의 바른 식습관 형성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