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후보, 원희룡 국토부 장관 만나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2/05/24 [10:11]

최민호 후보, 원희룡 국토부 장관 만나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2/05/24 [10:11]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최민호 국민의힘 세종시장 후보는 23일 정부세종청사를 방문,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을 면담하고 △ 세종 이주기관 공무원 임대아파트단지 조성 △ 조치원역 경부선 KTX정차 추진 △ 세종시 동지역 M-버스 운행 △ KTX 세종역 신설 △ 대전~세종~조치원~청주공항 광역철도 조기 착공 등을 건의했다.

 

▲     ©충청의오늘

 이 자리에서 원 장관은 최 후보의 건의에 대해 공감을 표시하고 실질적인 행정수도로서의 세종시의 발전을 위해 국토부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우선, 세종 이주 기관 공무원 임대아파트단지 조성은 특공 폐지 이후 세종으로 이주하는 정부기관 공무원들의 주거권 확보를 위해 자치단체와 국토부가 협조하여 추진하는 것이 좋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아울러 조치원역 경부선 KTX정차는 세종시의 광역교통망을 다양화한다는 측면에서 하루 왕복 4회가 무정차로 통과하고 있는 것을 세종시민을 위해 정차시키자는 최후보의 의견을 경청했다.


아울러, 최후보는 세종시 동 지역 M-버스 운행에 대해서는 현재 고운동, 아름동, 다정동, 새롬동의 경우 주추터널로 대중교통(시내·외 버스)이 통과하고 있어 이용이 불편하므로 대전~세종~조치원~청주공항 간 광역철도가 개통될 때까지 보완적인 수단으로 청주~세종~대전을 연결하는 광역 M버스를 도입해 운영하는 방안을 건의했다.


호남·전라선 KTX 세종역 신설계획에 대해서는 금남면 일원에 호남·전라선이 지나가는 곳에 KTX 역을 신설하는 것으로 대통령 제2집무실과 국회분원 설치에 따라 여건이 변화됨을 감안하여 윤석열정부에서 추진해 줄 것을 건의했다.


한편 대전~세종~조치원~청주공항 광역철도에 대해서도 충청권의 단일 생활권 및 경제권을 형성하기 위해 조기 착공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원 장관은 “세종시 발전을 위해서 국토부가 나서 적극적으로 돕겠다”며 “윤석열 대통령의 성공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화답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