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천안서 ‘7대 공약’ 발표…충청 내륙철도 건설하겠다”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2/01/21 [20:39]

윤석열, 천안서 ‘7대 공약’ 발표…충청 내륙철도 건설하겠다”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2/01/21 [20:39]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1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충청권을 방문해 중원 민심 잡기에 나섰다.  윤 후보는 21일 충남 천안을 찾아 7대공약을 발표했다.

 

윤 후보는 "“충남은 대한민국의 중심”이라며 “충남을 국토의 중심을 넘어 대한민국의 미래를 견인하는 지역으로 탈바꿈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 충청의오늘


윤 후보는 이날 충남 천안 유관순열사기념관을 참배한 후 충남 선대위 발대식에 참석해 “나라를 살리고자 하셨던 충청인의 도움이 절실하다. 충남 도민께서 구국의 횃불을 높이 들어줘야 나라를 바로잡을 수 있다”고 호소했다. 

 

윤 후보는 부친의 고향이 충남 공주임을 강조하며 앞서 충청권으로부터 요청받았던 충청내륙철도 건설·중부권 동서횡단철도 추진 등 공약을 내놓았다.

 

  © 충청의오늘


윤 후보는 “충남 삽교역과 대전역을 잇는 충청내륙철도를 건설하겠다며 낙후된 중부권의 동서 간 교통망 개선을 위해 중부권 동서횡단철도를 추진하겠다”며 “내포신도시를 탄소 중립 시범도시로 지정하고, 천안 성환 종축장 부지에 첨단 국가산업단지를 조성해 4차 산업혁명을 확실히 준비하게 하겠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서산 공군비행장 인프라를 활용해 민간 공항을 건설하겠다”며 "아산 경찰교육타운 부지 내 국립경찰병원 설립, 내포신도시 국립 대학병원 유치, 가로림만 국가 해양정원 조성 등"의 공약을 발표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