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 충남도의회 의원, 천안시장 출마 선언

5일 천안시청에서 기자회견 열고 시장 출마 선언, ”도 의원 2월말 사퇴“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2/01/06 [05:33]

김연 충남도의회 의원, 천안시장 출마 선언

5일 천안시청에서 기자회견 열고 시장 출마 선언, ”도 의원 2월말 사퇴“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2/01/06 [05:33]

 

 김연 충남도의회 의원, 천안시장 출마 기자회견 모습.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김연 충남도의회 의원이 5일 따뜻한 경제도시 천안을 만들기 위해 오는 6.1일 실시하는 천안시장 선거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의회 김연 의원의 천안시장 출마로 오는 지방선거에서 첫 번째 여성시장이 선출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11시 천안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0대와 11대 충남도의회에서 가장 많은 조례 제·개정으로 도민의 삶의 질을 개선했다”며 “공약은 흉내 낼 수 있지만 성과는 흉내 낼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일 잘한다고 인정하는 박완주 국회의원에게 일을 배웠고,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이끄는 복지수도 충남에서 강력한 추진력을 검증받았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이날 ▲스마트도시 천안 ▲천안을 충청권 메가시티 건설 ▲녹색전환 스마트 그린도시 천안이 시작 ▲이제 사람에게 투자 ▲지도자가 결단하면 세상은 변한다 등 5가지 공약을 제시했다. 

 

 6.1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장 출마 예정자 좌부터 황천순, 장기수, 이종담, 김연, 이규희, 이재관의 모습. © 충청의오늘


김 의원은 “풍부한 경험과 충분한 능력을 인정받은 김연이 천안을 위해 준비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회를 달라“면서 ”지속 가능한 천안의 대전환으로 더 나은 시민의 삶으로 따뜻한 경제도시 천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는 더 민주당 천안시장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황천순 천안시의장, 장기수 전 충남도지사 비서실장, 이종담 천안시의원, 이규희 전 국회의원, 이재관 전 대전시 행정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