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21년 충북청소년자원봉사대회 3관왕 기록

박덕호 기자 | 입력 : 2021/12/01 [16:01]

청주시, 2021년 충북청소년자원봉사대회 3관왕 기록


[충청의오늘=박덕호 기자] 청주시는 2021년 충청북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청주시청소년수련관이 3개 부문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 충청북도지사상,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장상을 수상해 3관왕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충청북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여성가족부와 충청북도가 공동으로 주최해 자원봉사 참여 확산과 청소년들의 봉사활동 활성화에 기반을 마련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는 대회로 도내 청소년 개인, 동아리(단체), 지도자가 대상이다.

충청북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3개 부문 청소년(개인, 단체), 지도자, 터전으로 평가를 하며 최고훈격은 여성가족부장관상이다.

청주시청소년수련관은 터전 부문에서 최고상인 여성가족부장관상, 청소년단체 부문에서는 지역 내 장애청소년들과 함께 신체활동을 진행하는 재능나눔 ‘모꼬지’ 동아리가 충청북도지사상, 우수지도자 부문에서 건축봉사동아리를 담당하고 있는 안재성 청소년지도자가 공로를 인정받아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이에 시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도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천해 좋은 결과를 맞이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봉사활동으로 얻을 수 있는 기쁨을 알게 되며,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