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국제개발협력센터 공동 주최⋯개발 협력 역사 사진 등 전시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1/11/22 [20:57]

충북국제개발협력센터 공동 주최⋯개발 협력 역사 사진 등 전시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1/11/22 [20:57]

  왼쪽부터 김혜숙 보건의료과학대학장, 차천수 총장, 김미연 국제교류처장, 장재윤 충북국제개발협력센터장의 모습.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중앙도서관에서 ‘2021년 개발협력의 날 기념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11월25일 개발협력의 날을 맞아 22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사진전은 청주대와 충북국제개발협력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국제개발협력 역사 사진 31점, 청주대 해외 봉사활동(KOICA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 일환) 사진 6점,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2019년 단·중기 해외봉사활동 사진공모전 수상작 6점, 충북국제개발협력센터 설립 협약식 및 개소식 사진 각 1점 등 총 45점의 사진이 전시된다.

 

 청주대는 특히 이번 사진전에서 우리나라 국제개발협력의 역사를 상징적인 시대별 사진에 담아 충북지역 대학생과 도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대학생 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를 통해 도내 대학생의 봉사활동 참여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사진전 개막식은 차천수 총장을 비롯해 김미연 국제교류처장, 김혜숙 보건의료과학대학장, 장재윤 충북국제개발협력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개발협력의 날은 한국이 2009년 11월25일 OECD DAC(경제협력개발기구 개발원조위원회)에 가입한 것을 기념해 제정한 날로, 대한민국은 원조 선진국 그룹이라 불리고 있는 OECD DAC의 24번째 회원국이 되었으며, 국제적 위상이 한층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청주대와 충북국제개발협력센터는 기업의 공적개발원조사업(ODA)을 활성화하고, 시민, 기업, 대학, 공공기관, 시민사회단체를 대상으로 공적개발원조 교육과 사업설명회 추진, 컨설팅을 통해 지역 실정에 맞는 공적개발원조사업 발굴에 나서고 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