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평화-번영과 글로벌 한민족 공동체 시대를 이끌 지도자는 이재명”

44개 국가 재외국민 1547인 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

반길훈 기자 | 기사입력 2021/09/08 [15:10]

“한반도 평화-번영과 글로벌 한민족 공동체 시대를 이끌 지도자는 이재명”

44개 국가 재외국민 1547인 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

반길훈 기자 | 입력 : 2021/09/08 [15:10]

[충청의오늘=반길훈 기자] "‘억강부약 대동세상’, ‘한반도 평화번영, 글로벌 한민족 공동체 시대’를 이끌 지도자는 이재명 후보입니다."


8일 44개국의 재외동포사회의 각계 인사 1,547인이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지지 선언을 했다.


이들은 선언문에서 “'억강부약 대동세상'과 '한반도 평화ㆍ번영, 글로벌 한민족 공동체 시대'를 이끌 행동하는 지도자로 이재명 후보자를 가장 적임자로 생각하여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아울러 “지금 대한민국은 심각한 분열과 갈등, 코로나19 방역 위기 등으로 전대미문의 어려움에 처해있으며, 이 같은 나라의 어려움과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차기 지도자는 이재명 후보뿐이라고 확신한다”고 했다.


나아가 “이재명 후보는 북한과 접경해 있는 경기도정을 이끌며 그동안 보여 온 리더십으로 남과 북이 상호 평화공존 하는 가운데, 번영하는 한반도를 위한 행동을 국민에게 보여줄 수 있는 후보”라고 밝혔다.


또한 “이재명 후보는 800만 재외국민을 위한 '글로벌 한민족 시대'를 이끌 적임자로 후보자의 '글로벌 한인 공동체 구상', ’재외동포 기본법 제정‘, ’재외동포청 신설‘ 등의 공약은 세계 곳곳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800만 재외국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모국과의 유대감을 강화해 '글로벌 코리아'의 위상을 크게 높여줄 것”이라며 이재명 후보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들은 “오는 2022년 3월 9일 대한민국의 대통령 선거에서 해외동포들의 소중한 투표권 행사를 통하여 대한민국의 발전과 번영을 위하여 민주적이고, 공정한 나라를 만들 수 있는 지도자가 선출될 수 있도록 성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시애틀에 거주하는 58인의 재외국민과 파리에 거주하는 48인들도 8월9일, 8월29일 각각 이재명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한 바 있다.


이번 지지선언에 참여하는 지지자 소속 국가는 다음과 같다. (총 44개국: 미국 473명, 중국 407명, 베트남 117명, 호주 102명, 프랑스 60명. 영국 54명, 캐나다 53명, 일본 49명, 독일 41명, 태국 36명, 말라위 20명, 오스트리아 19명, 오만 13명, 코트디부아르 13, 싱가포르 10명, 인도네시아 10명, 카자흐스탄 10명, 도미니카공화국 4명, 스페인 4명, 슬로바키아 4명, 헝가리 4명, 남아공 3명, 뉴질랜드 3명, 러시아, 3명, 캄보디아 3명, 폴란드 3명, 핀란드 3명, 과테말라 2명, 말레이시아 2명, 아르헨티나 2명, 에콰도르 2명, 케냐 2명, 탄자니아 2명, 터키 2명, 파라과이 2명, 홍콩 2명, 미얀마 1명, 보츠와나 1명, 브라질 1명, 스위스 1명, 아랍에미리트 1명, 루마니아 1명, 인도 1명, 잠비아 1명)

 

■ 지지입장문(원문)


44개 국가 재외국민 1,547인은 이재명 후보를 지지한다!


"한반도 평화ㆍ번영과 글로벌 한민족 공동체 시대를 이끌 지도자는 이재명"


재외국민으로서 한국인의 자긍심과 성실함으로 여러 나라에서 삶의 기반을 일구어오는 가운데, 해외 동포사회에서 나름대로 역할을 담당해 온 우리들은 '억강부약 대동세상'과 '한반도 평화ㆍ번영, 글로벌 한민족 공동체 시대'를 이끌 행동하는 지도자로 이재명 후보를 가장 적임자로 생각하여 적극 지지를 표명합니다.


지금 대한민국은 심각한 분열과 갈등, 코로나19 방역 위기 등으로 전대미문의 어려움에 처해있습니다. 작금은 이 같은 위기를 극복하고 대한민국의 획기적인 발전과 혁신, 그리고 통합을 이끌 지도자가 절실히 필요한 때입니다.


우리는 이 같은 나라의 어려움과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차기 지도자는 이재명 후보뿐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런 점에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이재명 후보를 적극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1. 이재명 후보는 '억강부약 대동세상'을 향한 정치를 통해 양극화 해소와 사회적 약자도 차별 받지 않는 함께 잘사는 행복한 나라를 만들어갈 것입니다.


2. 이재명 후보는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이끌 유일한 지도자입니다. 북한과 접경해 있는 경기도정을 이끌면서 그동안 보여 온 리더십으로 남과 북이 상호 평화공존 하는 가운데, 번영하는 한반도를 위한 행동을 그는 국민에게 보여줄 것입니다.


3. 이재명 후보는 800만 재외국민을 위한 '글로벌 한민족 시대'를 이끌 적임자입니다. '글로벌 한인 공동체 구상'과 재외동포 기본법 제정, 재외동포청 신설 등의 공약은 세계 곳곳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800만 재외국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모국과의 유대감을 강화해 '글로벌 코리아'의 위상을 크게 높여줄 것입니다.


전 세계에 흩어져 살고 있는 재외국민인 우리들은 이재명 후보와 함께 '평화롭고 번영하는 한반도'와 '글로벌 한민족 공동체'를 위해 힘껏 손잡고 나아가겠습니다. 아울러 오는 2022년 3월 9일 한국의 대통령 선거에서 해외동포들의 소중한 투표권 행사를 통하여 조국 대한민국의 발전과 번영을 위하여 민주적이고, 공정한 나라를 만들 수 있는 지도자가 선출될 수 있도록 성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2021년 9월 8일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재외국민 1,547인

 

 

반길훈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