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이종배국회의원 예산,결산 특별위원장에 선임

정태수 기자 | 기사입력 2021/08/31 [17:14]

충주시 이종배국회의원 예산,결산 특별위원장에 선임

정태수 기자 | 입력 : 2021/08/31 [17:14]

  © 충청의 오늘


<충주=정 태수기자> 수백조원의 국가예산을 관장하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3선의 중진의원 이종배 국회의원(충주)이 당선됐다.

 

이 의원은 21대 국회 국민의힘 초대 정책위의장을 맡아 당의 산적한 난제를 해결하고 민생지원을 위한 정책 마련에 큰 기여를 한 당내 대표 예산 · 정책통이다.

 

Q 1 편집국장 : 먼저 국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게 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것은 충주시의 영광 일뿐 아니라 앞으로 충주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소감 말씀 간단히 부탁드립니다.


A 이종배의원 : 네, 감사합니다. 충주시민, 충북도민 성원에 힘입어 이번에 예결위 위원장에 뽑혔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19로 국민들이 힘들어하시고 경제도 어려운 시기에 중책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국민의 혈세가 허투루 쓰이지 않도록 하고 국가와 국민을 생각하는 예결특위가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Q 2 편집국장 : 먼저 우리 시민들이나 국민들은 국회예결위원회가 무슨 일 을 하는곳 인지 잘 모르고 있습니다, 자세히 좀 설명해 주시죠?


A 이종배 의원 :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정부가 편성한 예산안을 심의·확정하고, 한 해 예산이 제대로 쓰였는지를 심사하는 상설특별위원회입니다. 각 상임위원회가 해당 부처의 예·결산을 예비심사하지만, 최종 결정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이뤄지는 만큼 정부 예산의 국회 통제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Q 3 편집국장 : 막중한 임무를 맡으셨는데, 앞으로의 각오를 전해주시죠?


A  이종배의원 :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재정지출이 급격히 증가해 내년도 나라빚이 1,000조원을 넘어선다고 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제위기를 타개하면서도 재정건전성 회복을 위해 퍼주기식 예산은 과감히 삭감하고, 민생에 꼭 필요한 예산은 잘 반영하겠습니다. 충주와 충북 발전을 위한 예산확보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4 편집국장 : 예결위원장 자리를 두고 경쟁이 치열한 것으로 보도되었는데 이종배의원이 당선되어 시민과 도민들의 기대가 큽니다. 앞으로의 계획 간단히 말씀해주시죠?


A 이종배의원 : 국회는 건설, 수자원, 도로 등 국토분야와 교통 분야 기능을 수행하는 국토위를 비롯해 16개 상임위가 있습니다.
특히 예결위는 국가 예산안을 심의 · 확정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 상임위원회입니다. 무엇보다 국민의 혈세가 제대로 쓰일 수 있도록 하고 충주를 비롯한 충북 발전을 위한 사업 예산 편성에 더욱 신경 쓰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정태수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