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우수자원봉사자 워크숍’ 개최

하재남 기자 | 기사입력 2015/05/16 [22:49]

‘2015 우수자원봉사자 워크숍’ 개최

하재남 기자 | 입력 : 2015/05/16 [22:49]
▲     © Daily 충청

  평택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15일 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우수자원봉사자(2014.1.1~12.31 기간 중 100시간 이상 자원봉사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개최했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워크숍에 참석한 우수자원봉사자들에게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며, 노고가 많은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워크숍을 통해 재충전하여 46만 평택시민과 함께 대한민국 신성장 경제신도시 평택을 위해 함께 더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워크숍 진행은 자원봉사자 보수교육(자원봉사의 가치와 사회변화/김범수 교수), 시상(도지사표창 1명, 감사패 8명), 봉사활동 소감 및 소속단체 소개하기(안중 드림하모니즈 봉사단의 하모니카 연주), 지역축제장 자원봉사활동 견학 순으로 진행했다.
 
  평택시자원봉사센터(사무국장 홍음희)에서는 금년에 처음으로 전년도 1년 동안 1,000시간 이상 봉사 활동한 8명에게 감사패와 우수자원봉사자 명함을 수여하였으며 앞으로는 매년 실시할 계획이다.

  오후에는 이천도자기 축제장을 방문하여 이천도자기추진위원회에서 브리핑을 받고, 핸드페인팅 현장 체험, 도자기축제 프로그램, 이천세라피아에서는 전문해설사의 자세한 설명을 경청하며 우리민족의 우수성과 긍지, 그리고 나 자신을 되돌아보며 자원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는 소중한 시간으로 자원봉사 워크숍을 마무리 했다.

  이번 워크숍 프로그램을 통해 자원봉사자들 간에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었고, 설문조사결과를 토대로 하반기에도 우수자원봉사자 워크숍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하재남 기자


하재남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