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공업고, 지역 공기업 과 취업지원 MOU 체결

정태수 | 기사입력 2021/04/28 [10:15]

충주공업고, 지역 공기업 과 취업지원 MOU 체결

정태수 | 입력 : 2021/04/28 [10:15]

 

  충청의 오늘


<충주=이 주현기자> 충주공업고등학교(교장 류규현)는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다수의 지역 공기업과 취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고 27일(화) 밝혔다.

 

충주공고 27일 에는 한국가스공사(충북북부지사)와 , 28일에는 한국전기안전공사(충주음성지사),  한국전기공사협회(충주) 와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사회 공기업과 특성화고 상호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지역사회인재 육성을 위해 함께 협력하므로, 특성화고 학생들의 현장실습, 취업 확대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충주공고 시스템전자과는 전기전자과로 보다 경쟁력 있는 학과 개편을 추진하고 있는데, 지역 사회 공기업과의 협력과 유대를 통해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우수한 인재를 양성, 취업을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 지역사회 특성화고 학생들을 응원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데 의미가 있다.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공기업 전기, 기계, 토목 분야 관련 취업 지원을 위한 현장실습프로그램 지원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직업 체험 기회 제공 및 취업 역량 제고 ▲교원 및 학생 리더십 프로그램 지원 및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전문가 인력풀 지원 및 양 기관 시설 이용 협력 ▲정보·자료 교류 및 관계 유대 증진을 위하여 인적 네트워크 활용 등을 상호 협조하기로 하였다.

 

류규현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꿈과 용기를 주어, 공기업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태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