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1년 재연기”

코로나19 진정 안돼... 조직위 이사회 통해 결정

하선주 기자 | 기사입력 2021/04/26 [22:20]

양승조 지사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1년 재연기”

코로나19 진정 안돼... 조직위 이사회 통해 결정

하선주 기자 | 입력 : 2021/04/26 [22:20]

  양승조 지사의 브리핑 모습. © 충청의오늘

 

양 지사 "충남을 대표하는 국제행사로 준비할것"


[충청의 오늘=하선주 기자] 백신이 나왔음에도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진정되지 않은 탓으로, 충남도가 올해 개최 예정이었던 '2021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를 1년간 재연기하기로 결정했다.


양승조 충남지사가 26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올해 개최 예정이었던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를 1년간 재연기한다"고 밝혔다.


양 지사는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진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대규모 국제행사를 치르기에는 위험 부담이 크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양 지사는 먼저 아쉬움을 표한 뒤 "엑스포가 국제 행사임을 감안하면 방역에 만전을 기해야 하지만 코로나19 진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국제행사를  치르기에는 어려움이 있다"며 "해외출입국 관리와 방역에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양 지사는 "행사가 1년 더 연장된 만큼, 계룡시와 충남도를 대표하는 최고의 국제행사,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로 만들 수 있도록 도와 계룡시가 힘을 모으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재연기 결정에 따른 후속 조치도 추진된다.


조직위 인력과 관련해서는 행안부, 계룡시 등과 협의·논의하고, 약 13억원에 달하는 추가 소요예산은 도의회와 계룡시의회와 협의할 계획이다.


또 국방부와는 조직 운용과 행사 기획 등 전반에 대해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조직과 사업의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이번 재연기는 조직위 총회, 도와 계룡시, 육군지원단, 감염병 전문가 등이 참여한 관계기관 합동회의를 통한 의견수렴 후 지난 22일 조직위 이사회 의결을 거쳐 결정했다.


내년 개최 시기는 코로나19 상황을 지켜보며, 안전한 개최를 예측할 수 있는 시점에서 전문가와 관계 기관 의견수렴 등을 거쳐 이사회를 통해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하선주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