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영동페이 우체국카드 출시, 지역경제 새활력

-모바일(QR코드)결제 기능 추가로 지역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절감!-

김혜원 기자 | 기사입력 2021/03/31 [09:15]

레인보우영동페이 우체국카드 출시, 지역경제 새활력

-모바일(QR코드)결제 기능 추가로 지역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절감!-

김혜원 기자 | 입력 : 2021/03/31 [09:15]

 

  © 충청의 오늘

 

[충청의오늘=김혜원 기자] = 충북 영동군이 지역 내 소비를 견인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효자 역할을 하고 있는 영동사랑상품권의 카드형 상품권인 레인보우영동페이우체국체크카드를 출시했다.

 

군은 2021125일에 선불형 충전식 체크카드인 레인보우영동페이농협체크카드를 개시한 데 이어, 지난 26일부터 레인보우영동페이우체국체크카드를 출시해 운영하고 있다.

 

레인보우영동페이는 상품권 사용의 편이성을 높이고 지류형 상품권의 부정유통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조폐공사시스템을 통해 데이터를 추출하여 각종 통계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는 등 여러 이점을 가지고 있다.

 

우체국체크카드가 출시됨에 따라 그동안 레인보우영동페이 카드 발급이 불가능했던 우체국 거래 주민의 불편함을 해소함은 물론 레인보우영동페이 활성화에도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우체국체크카드는 오프라인에서는 지역 내 우체국을 통해 발급 및 충전이 가능하며 온라인으로는 모바일 기기에 지역상품권 chak’앱을 설치하여 발급 및 충전을 할 수 있다.

 

우체국은 레인보우영동페이 체크카드 출시를 맞아 신규 가입 고객 이벤트 및 우체국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등 군과 협조하여 카드형 상품권 보급 및 사용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레인보우영동페이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 상권 및 서민 경제에 보탬이 되고자 10% 할인한 금액으로 발행된다.

 

할인 한도는 월 50만 원이고 법인·단체를 제외한 개인 명의의 가입자만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지난 322일부터 모바일(QR코드)결제 기능을 도입하여 레인보우영동페이 결제에 따른 지역 소상공인들의 카드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

 

군은 지역 상품권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시스템 개선과 가맹점 확보, 다양한 이벤트, 혜택 등을 마련해 레인보우영동페이가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꼼꼼한 관심을 기울이기로 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위축되는 소비 심리와 골목 상권 회복의 마중물 역할을 할 레인보우영동페이의 활성화 방안 마련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지난 1월 출시된 레인보우영동페이가 지역 경제의 활력소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우체국체크카드가 출시됨에 따라 카드형 영동사랑상품권 애용에 군민 여러분의 더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레인보우영동페이는 1월 출시 이후 약 2개월 동안 누적 발행액이 약 20억원으로 이용률이 꾸준히 증가하여 지역경제의 활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약4610명의 이용자가 카드를 발급받아 1,250여개 가맹점에서 사용중이다.

김혜원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