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교육지원청‘비대면 방식 학교스포츠클럽축전’성료

모두가 신나고 재밌는 금산 학교 스포츠 축제

손대환 기자 | 기사입력 2020/12/07 [11:09]

금산교육지원청‘비대면 방식 학교스포츠클럽축전’성료

모두가 신나고 재밌는 금산 학교 스포츠 축제

손대환 기자 | 입력 : 2020/12/07 [11:09]

[한국시사저널=손대환 기자] 금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한달간 15개 종목에서 관내 초·중학교 20교 604명이 참가하는 교육장배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축전을 개최하였다.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에 참가한 학생들은 농구 자유투, 배구 토스, 왕복달리기, 매달리기 등 15개 종목에 참가하여 그동안 부족했던 신체활동에 대한 욕구를 해소하며 갈고 닦은 운동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가 학생들이 종목별 경기 요강에 따라 수행 영상을 촬영하여 교육지원청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양정숙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으로 학생들의 약해진 체력을 증진하기 위해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다양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 것이다”라고 말했다. 금산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역량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체력 증진 방안을 찾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참고로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축전은 교육부가 기존의 대면 학교스포츠클럽대회가 불가능한 상황에서 비대면 방식의 스포츠클럽대회를 계획하면서 시작했다.

이러한 교육부 지침에 발맞추어 금산교육지원청은 코로나 상황속에서 비대면 스포츠클럽축전을 방과후 스포츠활동 및 교내 체육대회와 연계하여 평소 스포츠 활동에 소질이 없거나 관심이 없는 학생도 스포츠활동에 참여하는 계기가 되었다.


손대환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