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제2회 광명희망복지박람회 성황리 개최

안강산 기자 | 기사입력 2014/10/19 [18:15]

광명시, 제2회 광명희망복지박람회 성황리 개최

안강산 기자 | 입력 : 2014/10/19 [18:15]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10월 18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제2회 광명희망복지박람회를 열었다.

광명희망복지박람회는 광명시민이면 당연히 누려야 할 보편적 복지정보를 한자리에 모아놓은 것은 물론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복지제도를 소개하는 광명시만의 박람회다.
 
이번 광명희망복지박람회에는 복지 상담, 무료법률, 구직, 교육, 노인요양, 소외계층 지원 등 복지의 종류별로 분류한 후 다시 여성,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으로 복지 대상을 세분화한 60여 개의 부스가 운영됐다.

이 밖에도 박람회장에서는 난타, 노래, 부채춤 등 여러 가지 공연이 펼쳐져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시간이 됐다.

광명동에 사는 주부 김경원(51)씨는 “여가시간에 배울 수 있는 복지관 프로그램을 둘러보려고 왔다”며 “광명시에서 운영되고 있는 복지내용, 운영시간, 이용방법 등을 상세히 안내해 편리했다”고 말했다.

이상규 광명시립노인요양센터장은 “이번 복지박람회는 광명시의 각종 복지제도를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한 자리다”며 “광명시만의 복지소외계층을 지원하는 광명희망나기운동, 시립광명푸드뱅크마켓 행복바구니, 방문보건, 분야별 다양한 복지를 담고 있다”고 소개했다.

광명시는 앞으로 전국 최초로 시행한 복지동(洞)을 비롯해 소외된 시민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안강산 기자
▲     © 한국in뉴스

안강산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