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박람회‘세종 스타트업 위크 2019’개최

창업하기 좋은 도시 세종

하은숙 기자 | 입력 : 2019/10/03 [16:48]

▲ 세종스타트업위크 포스터     © 한국시사저널



[하은숙 기자]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추진하는 지역 최대 창업박람회인 ‘세종 스타트업 위크 2019’가 5~9일까지 5일간 세종호수공원, 세종SB플라자, 세종창업키움센터 일대에서 진행된다.


세종특별자치시와 중소벤처기업부, 세종시 창업·벤처 기관협의회가 공동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창업문화를 선도하고 일반시민의 창업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세종시 창업‧벤처 기관협의회’는 세종시 창업벤처 육성 정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 한국영상대 산학협력단, 홍익대 세종산학협력단, ㈜아이빌트, 세종테크노파크, 기술보증기금 세종지점, 세종상공회의소, 세종지식재산센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대전스타트업지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자발적으로 참여한 단체로 2017년 12월에 발족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원도심 경제중심지인 세종SB플라자와 세종창업키움센터에서 다양한 창업프로그램과 맞춤형 투자유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일곱번째 세종축제와 연계한 창업기업전시(한글창의산업전)가 세종호수공원에서 펼쳐진다.


주요프로그램으로는 ▲지역문제 해결형 메이커톤 ▲세종 유니온 창업경진대회 ▲제30회 창업여풍프로포즈(세종 여성기업인의 날) ▲오픈 IR 콘서트 ▲멘토링데이 ▲스타트업하우스 DEMODAY ▲ 세종 스타트업 기획전시 등이 진행된다.


최길성 세종시 창업·벤처 기관협의회 회장(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지역 내 모든 혁신기관이 협업하여 창업플랫폼을 완성하고 스타트업의 성장과 혁신을 위해 ‘창업하기 좋은 도시 세종’을 만들어 가는데 노력하고 있다‘면서 ’창업생태계 발전상을 공유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