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금금릉동, 노인회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정태수 | 기사입력 2019/09/20 [08:01]

칠금금릉동, 노인회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정태수 | 입력 : 2019/09/20 [08:01]

▲     © 한국시사저널


<충주=정 태수기자> 충주시 칠금금릉행정복지센터(동장 이상조)는 19일 칠금금릉동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칠금금릉동노인회(분회장 전호배)를 대상으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최근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주요생활공간인 경로당에서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응급상황을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구명구급협회 강사를 초빙해 지역 내 16개소 경로당 회장과 총무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하임리히법 등 응급대처 요령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경로당에서 가장 많이 생활하는 회장과 총무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응급처치에서 가장 중요한 신속함과 정확성을 높였다.

 

응급처치 교육을 받은 전호배 분회장은 “경로당에서 응급상황 발생 시 우왕좌왕하다 초기 응급처치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돌이킬 수 없는 심한 신체적 손상을 입을 수 있음을 알게 됐다”며, “이날 교육을 통해 경로당이 보다 안전한 생활공간으로 거듭나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교육 소감을 전했다.

 

이상조 칠금금릉동장은 “이날 교육을 통해 안전한 노인복지시설로 경로당이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노인건강과 질병예방을 위해 응급대처에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정태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