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화자연휴양림 숲해설 체험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이항복 기자 | 기사입력 2019/08/14 [13:26]

옥화자연휴양림 숲해설 체험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이항복 기자 | 입력 : 2019/08/14 [13:26]

[한국시사저널=이항복 기자] 청주시 옥화자연휴양림이 가족 단위 시민들과 취학 전 아동들을 위해 운영하는 숲 해설 체험 프로그램 9월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주시는 옥화자연휴양림내 이용객을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숲 해설가 3인, 유아 숲 지도사 2인을 두고 숲 해설 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숲 해설은 가족 단위 이용객들 중심으로 운영돼 왔으나, 9월부터는 물놀이장 인근 조성된 유아 숲 체험원을 중심으로 유아 숲 해설 프로그램도 운영해 유아눈높이에서 숲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유아 숲 체험은 어린이집, 유치원 단체를 중심으로 주로 운영되고 있으며, 유아들과 함께 숲에서 나는 자연물로 놀잇감 만들기, 다양한 나뭇잎관찰, 곤충 찾기, 유아 숲 체험원 내 다양한 놀이기구를 활용한 숲 체험 등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유아 숲 지도사가 지도,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숲 해설 체험 비용은 무료이며 숲 해설 및 유아 숲 체험 신청은 옥화자연휴양림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옥화자연휴양림은 꾸준한 시설 개선 등으로 매년 이용객이 증가해 현재는 연간 5만 명 이상이 즐겨 찾는 청주의 명소로 발돋움하고 있다”라며“앞으로도 휴양림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휴양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항복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