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2019 세종예술제 프로그램 공모

예총 세종시연합회, 민예총 등 지역 예술단체와 운영위원회 공동 운영

하은숙 기자 | 입력 : 2019/07/04 [09:31]

▲     © 한국시사저널


(세종=하은숙 기자)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은 2019 세종예술제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세종예술제는 세종예술인의 교류와 화합을 다지고, 시민에게는 수준 높은 작품과 공연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추진되고 있으며, 우수 창작활동 촉진을 위해 작년부터 프로그램 공모 방식이 도입됐다.

 

음악, 무용, 전통, 문학, 시각 등 장르 구분 없이 지원하며, 지원금은 총 6천 2백만 원이다. 신청은 단독 또는 컨소시엄 모두 가능하나 구성원의 50% 이상이 세종시민으로 구성된 세종시 소재 단체여야만 한다.

지원신청은 오는 12일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홈페이지(www.ncas.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지역 예술인들의 적극적인 참여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한국예총 세종시연합회, 세종민예총, 세종문화원 등 예술단체들과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기획부터 평가까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임선빈 한국예총 세종시연합회 회장은 “프로그램 수준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공연뿐만 아니라 전시·인문학콘텐츠 등으로 분야를 다양화해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세종예술제는 보다 많은 시민이 함께 할 수 있도록 10월 세종축제 기간에 진행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세종시문화재단 예술지원팀(☎044-850-0534)으로 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