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청천면, 어버이날 기념 어르신 한마음축제 개최

차성윤 기자 | 기사입력 2018/05/04 [12:13]

괴산 청천면, 어버이날 기념 어르신 한마음축제 개최

차성윤 기자 | 입력 : 2018/05/04 [12:13]

(세종빅뉴스=괴산 차성윤 기자) 충북 괴산군 청천면은 4일 청천중학교 대강당에서 46회 어버이날 기념 청천면 어르신 한마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천면 리우회(회장 김문구) 주관으로 지역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로의식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지역 내 어르신과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주민자치프로그램의 난타공연과 스포츠 댄스를 시작으로 각설이공연 및 어르신 노래자랑 등이 펼쳐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한 어버이 대상자로 경로효친사상을 앙양하고 자녀들을 올바르게 성장시킨 공로로 강평리 노인회장인 김경회(82·남)씨가 도지사표창을, 부성2리 새터 노인회장 김종수(77·남)씨가 군수(괴산군수 권한대행 부군수)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모든 어르신들께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마을별 노인회장 55명에게 각 마을이장들이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가슴꽃을 달아드리는 등 뜻깊은 이벤트가 이어졌다.

김문구 청천면 리우회장은 “오늘 행사는 자신보다 자식의 장래를 더 생각하고 고생하신 부모님들의 은혜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 지역 어르신 및 주민들과 화합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행사를 통해 청천면이 더욱더 발전되고 한 단계 거듭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차성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