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신백아동복지관'KID 옴니버스

'제천시 어린이극단, 뮤지컬 '달 샤베트' 관람

반길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8/27 [06:29]

제천시 신백아동복지관'KID 옴니버스

'제천시 어린이극단, 뮤지컬 '달 샤베트' 관람

반길훈 기자 | 입력 : 2024/08/27 [06:29]

 

▲ 신백아동복지관 어린이극단 사진


[충청의오늘=반길훈 기자] 제천시 신백아동복지관에서 운영 중인'KID 옴니버스' 제천시 어린이극단은 최근 서울에서 뮤지컬 ‘달 샤베트’를 관람했다.

뮤지컬 ‘달 샤베트’는 아동문학계 노벨상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을 받은 백희나 작가의 그림책을 바탕으로 기획되었으며, 아이들에게 판타지 모험과 삶의 소중한 가치를 깨우치고,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전하는 교육적 메시지를 담은 공연이다.

'KID 옴니버스' 제천시 어린이극단은 충북문화재단 ‘2024 충북형 생애주기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취약계층과 일반아동들이 함께 구성되어있으며, 그림책 연극놀이 수업을 통해 지역사회 공동체와 연대하여 아동들이 소통과 공감을 통해 건강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제천시 어린이극단은 20명의 참여아동을 모집하여 "두근두근 편의점", "곰씨의 의자", "불 뿜는 용", "나뭇잎 손님과 애벌레 미용사", "아빠, 사랑은 몇 개예요?", "멸치의 꿈", "딱 하루만 더 아프고 싶다", "아나톨의 작은 냄비" 등 각 키워드별 그램책과 연극적 요소를 결합한 수업을 진행하여 아이들이 연극적 요소를 이해하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석진 관장은 “뮤지컬 관람을 통해 어린이극단 아이들이 그동안 배운 연극의 구성요소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었으며, 이번 공연을 통해 연극에 대한 관심이 증가되어 11월에 있을 연극 공연에 좋은 영향을 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고 전했다.

반길훈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