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결정

이태환 의장, 노종용‧이윤희 부의장

하선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7/01 [13:56]

세종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결정

이태환 의장, 노종용‧이윤희 부의장

하선주 기자 | 입력 : 2020/07/01 [13:56]

 세종시의회 전반기 의장단 모습(왼족으로부터 이태환 의장, 노종용‧이윤희 부의장) © 한국시사저널


 [한국시사저널=하선주 기자] 세종시의회는 1일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6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는 최고 연장자인 서금택 의장의 사회로 후반기 의장 선거를 실시했다.


이날 의장 선거에서 이태환 의원은“당선 될 경우 시민의 대변자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며 “집행부와 함께 세종시 발전에 협력하고 세종시가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명실상부한 행정수도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자치분권의 선도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의원들이 의정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지원체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의장선거에서 이태환 의원은 세종시의원 재적의원 18명중 17표를 얻어 제3대 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됐다.


이태환 신임 의장은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세종시가 될 수 있도록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세종 시민들로부터 일 잘하는 신뢰받는 의회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신의성실의 원칙에 어긋나지 없는 의정을 펼쳐나갈 것"을 약속했다.


제1 부의장 노종용 의원과 제2 부의장 이윤희 의원은 모두 18명표를 얻어 만장일치로 당선 됐다.

 
노종용 제1 부의장은 "좋은 의회, 좋은 세종시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윤희 제2 부의장은 "후반기 부의장으로서 세종시의회와 세종시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선주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