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동구, 제5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이달 19일까지…동구 주민 또는 동구 소재 기관‧사업체 근무자 참여 가능

차성윤 기자 | 입력 : 2020/06/10 [11:53]

[한국시사저널=차성윤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10일 제5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12명을 오는 6월 19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과정에 주민의 참여를 보장해 재정분야 참여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한 제도로 주민참여예산 위원은 2년간 예산편성 등 예산과정에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주민제안사업 선정을 위해 심의 ․ 의결하는 역할을 한다.

동구에 주소를 두고 있는 주민, 동구 소재 기관 및 사업체에 근무하는 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신청서를 동구청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이메일(ilnature@korea.kr ) 또는 동구청 총무과로 우편, 방문 접수하면 된다.

공개모집은 연임위원 등을 제외한 결원에 대한 모집으로 신청자 중 사회적 약자, 청년층 등에 우선순위 부여 후 동일조건 및 신청인원 초과 시 공개추첨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주민이 직접 행정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해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에 확대 구성하는 제5기 주민참여예산 위원 모집에 많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