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안전문화 조성 포스터·사진 공모

내달 말까지 학생 대상 포스터·일반시민 대상 사진 접수

손대환 기자 | 입력 : 2020/06/10 [11:35]
[한국시사저널=손대환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각종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범시민적 안전문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20년 안전문화 조성 포스터 및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 대상 포스터와 일반시민 대상 사진 등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공모 기간은 10일부터 7월 31일까지다.

포스터 부문은 세종시 소재 초·중·고등학교 학생, 사진 부문은 공고일 현재 세종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생활안전, 교통안전, 자연재난, 범죄예방, 보건안전 등 안전 관련 모든 분야 중 자유롭게 선정하면 된다.

신청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 및 작품을 제출하면 되며, 심사를 통해 포스터는 초·중·고 각 부문별 3점씩 총 9점, 사진은 총 5점의 우수작을 뽑아 시상한다.

우수작 수상작에는 세종특별자치시장명의 상장과 소정의 상품이 수여되며, 추후 응모작 중 우수한 작품을 50점 내외로 별도 선정해 전시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윤병준 안전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 개최가 안전문화 확산 및 국제안전도시 위상을 제고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안전문화 활성화를 위해 관심 있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시 안전정책과(☎ 044-300-3621∼4)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