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2020년 정부 공모사업 발굴위해 발빠른 행보 이어져...897억원 규모

정태수 기자 | 입력 : 2020/02/12 [10:08]
[한국시사저널=정태수 기자] 음성군이 2020년 정부 공모사업으로 국도비를 확보하기 위한 발 빠른 행보를 이 어가고 있다.

군은 지난 10일 조병옥 음성군수 주재로 2020년 공모사업 2차 발굴보고회를 개최 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해 12월 1차 발굴보고회에서 보고된 사업 20여건을 포함해, 추 가로 발굴한 사업까지 총 33개 사업 897억원 규모의 사업에 대해 국도비 확보방 안을 중점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속가능한 미래 발전을 위해 신성장동력사업과 연계한 공모사업을 적극 발 굴할 계획이며, 발굴된 공모사업의 최종 선정에 이르기까지 모든 행정력을 펼쳐나 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최근 부서별 찾아가는 컨설팅을 실시해 체계적·전략적 대응책을 마련하 고, 중앙부처 설득을 위한 경쟁력 있는 사업계획서를 만들기 위해 POOL 용역비 예산을 편성 및 활용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공모사업을 통한 예산확보는 활력이 넘치는 지역경제와 골고 루 잘사는 균형발전을 위한 필수과제” 라며, “체계적이고 철저한 준비로 군비 부 담은 낮고 지역 파급효과가 큰 양질의 사업들이 많이 선정될 수 있도록 모든 공직 자가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