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긴급 대책회의 개최

- 오세현 아산시장, “시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태세 확립”

손대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1/29 [07:33]

아산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긴급 대책회의 개최

- 오세현 아산시장, “시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태세 확립”

손대환 기자 | 입력 : 2020/01/29 [07:33]
    오세현 아산시장이 질병예방과장으로부터 국내 발생현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있다.

[한국시사저널=손대환 기자]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보건복지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위기경보를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함에 따라 1월 28일, 오세현 아산시장 주재로 관련 부서장과 함께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대응에 나섰다.

이날 회의에서는 보건소 질병예방과장으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발생현황 및 관내 현황보고와 선제적 대응을 위한 추진사항 및 향후 추진계획에 관한 논의가 있었다.

특히, SNS 등에 확인되지 않은 정보가 무분별하게 퍼지고 있는 상황에서 정확한 현황 파악과 정보공유 체계 및 부서별 사전 준비태세 점검이 강조됐다.

시는 오늘부터 중앙정부 및 충남도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역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해 가동하고 감염병 예방홍보에 전력하는 한편, 예상되는 접촉자에 대한 1:1 전담공무원 지정, 유사증상자 선별진료소 설치 운영 등에 돌입하기로 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현재 시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감염증 예방활동에 있다”며, “또 상황 발생 시 관련 부서가 일사분란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매뉴얼 등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해서는 손씻기를 철저히 하고, 마스크를 착용하거나 옷소매로 가리고 기침하기 등의 감염증 예방 행동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또한, 중국에서 귀국 후 14일 동안 외부접촉을 삼가고, 특히 감염증이 의심되는 경우엔 의료기관 방문 전에 우선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로 신고해야 한다.
손대환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