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조기정신증 인지치료 프로그램 종강

차성윤 기자 | 기사입력 2019/12/13 [16:11]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조기정신증 인지치료 프로그램 종강

차성윤 기자 | 입력 : 2019/12/13 [16:11]

[한국시사저널=차성윤 기자]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안희남)는 조기정신증 진단을 받은 자를 대상으로 지난 10월 16일부터 12월 11일까지 총 12회기에 걸쳐 조기정신증 인지치료 프로그램을 센터 프로그램실에서 실시했다.

조기정신증 인지치료 프로그램은 조기정신증으로 진단받은 대상자들의 왜곡된 생각을 올바르게 인지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과 더불어 인지능력향상 게임을 통해 인지능력 강화를 목적이 있다.

조기정신증은 약 15∼30세 사이의 연령층에서 뚜렷한 정신병적 증상이 드러나기 이전의 상태를 포함해 뚜렷한 증상이 발현된 시점부터 최대 5년까지의 시기를 말한다. 정신질환 초기단계에는 증상 구별이 어려워 가볍게 지나칠 수 있고 정신질환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로 적절한 정신건강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치료시기를 놓치기 쉽다.

조기정신증 인지치료 프로그램에 참여한 회원은 “자신의 문제를 뒤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됐고 스트레스 관리와 자존감 향상에 도움이 됐다. 12회기가 짧게 느껴졌다‘며 교육내용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다.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안희남 센터장은“인지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조기정신증을 지닌 대상자에게 고통스러운 경험을 감소시키며, 기능향상 및 지역사회로의 복귀를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863-3632)로 문의하면 된다.
차성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