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2019년도 도로명주소 활성화 유공 우수기관 선정

백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19/12/04 [15:08]

진천군, 2019년도 도로명주소 활성화 유공 우수기관 선정

백상기 기자 | 입력 : 2019/12/04 [15:08]

[한국시사저널=백상기 기자] 진천군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9년도 도로명주소 업무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받는다.

이번 수상 기관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광역 및 지자체를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우수사례, 도로명 주소 홍보, 도로명 안내시설물 관리, 도로명주소 기능강화, 정책협력 등 다양한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군은 올 한해 주소체계 고도화 및 4차산업 창출 시범사업 추진, 공중화장실 태양광 LED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 찾아가는 어린이 도로명 홍보교실 운영, 보행자용 도로명판 확충 및 안내시설물 유지보수, 다가구주택 상세주소 부여 추진 등 도로명주소 전반에 대한 업무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지난해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에 이어 이번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의 영광까지 안게 됐다.

특히 ‘찾아가는 어린이 도로명 홍보교실’은 진천군이 청주시에 이어 충북에서 두 번째로 높은 학령인구(6세~17세) 비율을 나타내고 있는 점을 반영해 학교를 직접 방문해 도로명 주소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도전! 도로명 퀴즈’등 학생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수업을 진행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안재승 민원과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렇게 좋은 결과물을 얻게 된 것은 도로명주소에 대한 군민들의 관심 덕분이다”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불편함 없이 도로명주소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추진과 더불어 도로명주소 활성화 우수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백상기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