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택 의장, "기업과의 상생 통한 기업 위한 협조 약속"

하선주(은숙) 기자 | 기사입력 2019/12/02 [14:51]

서금택 의장, "기업과의 상생 통한 기업 위한 협조 약속"

하선주(은숙) 기자 | 입력 : 2019/12/02 [14:51]

▲     © 한국시사저널



[한국시사저널=하선주(은숙) 기자] 서금택 의장은 “기업인의 날을 맞이해 우리 세종시 의회 의원 모두는 기업인들의 노력에 박수와 축하를 보낸다”며 “오늘 우수기업인들에 대해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서 의장은 “경기부양 노력에도 내년도도 올해 수준의 경기 수준으로 전망하고 있는데 어려운 기업 환경에서도 열심히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계신 기업인들께 감사드린다”며 기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어려운 기업환경이지만 일자리 창출과 고용문제 해결에 노력해 달라”고 말한 후 “4차산업혁명을 차지하고도 산업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빠른 변화에서도 일선에서 노력하고 있는 기업인들은 고객들의 니즈에 잘 맞는 제품 개발과 그들의 마음을 잘 적용해 잘 나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 의장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이상적인 기업가 정신도 바뀌어야 하고 바뀔수 있어야 한다고 본다”며 “시대 변화에 맞는 기업 정신을 만들어 나가기 바란다”며 변화에 적응해 나가 기업인들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당부의 말씀도 전했다.


서 의장은 “의회도 기업과의 상생을 통해 기업을 위해 협조할 수 있는 일들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기업인들과 함께 하겠다는 뜻도 전했다.


그는 “자치법 개정을 위해 지방자치볍 전부 개정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지방자치볍 전부 개정이 개정될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해 나가겠다”며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매년 12월 첫째주 월요일을 ‘세종시 기업인의 날’로 지정한 세종시의 조례1)에 따라 마련됐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됐다. 

하선주(은숙)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