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독일 헤센주 풀다 시, 교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백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19/11/19 [15:01]

옥천군·독일 헤센주 풀다 시, 교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백상기 기자 | 입력 : 2019/11/19 [15:01]

[한국시사저널=백상기 기자] 옥천군은 독일 헤센주 풀다 시청 회의실에서 김재종 옥천군수와 헤이코 윙겐펠트(Heiko wingenfeld) 풀다 시장의 회담을 통해 양 지자체 간의 교류활성화에 대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19일 밝혔다.

두 지자체장간의 방문 및 환영에 대한 감사의 인사로 시작한 이번 회담은 각 지자체 소개, 교류 활성화 분야에 대한 의견 교환에 이어 참석자간의 기념사진 촬영까지 약 두 시간 동안 심도 있게 진행되었다.

주요 교류논의 분야는 의료기기산업단지 등 경제 분야를 비롯해 교육, 문화, 관광, 축제, 스포츠 등 다양한 영역 전반이 거론되었으며, 김재종 옥천군수는 풀다 시 측에 내년 옥천군 초청 및 대학을 통한 의료·기계 분야의 교류 등을 제안했다.

헤이코 윙겐펠트(Heiko wingenfeld) 풀다 시장은 옥천군의 제안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양 지자체간의 발전을 위하여 공동 협력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논의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회담에 이어 오후에는 카림 카자르(Karim Khakzar) 풀다 응용과학대학 총장의 안내를 받아 대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대학시설 전반을 둘러보고 관련 현황에 대하여 파악하는 시간을 보냈다.

교육 강국 위상에 걸맞은 시설인프라가 갖추어져 있으며, 우수한 실적을 통해 독일 전체 218개의 응용 대학 중 박사과정이 있는 5개의 대학 중 한 곳으로 선정된 이곳은 영어강의로만 진행되는 교육과정도 보유하고 있어 향후, 양 지자체간의 활발한 교류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이번 회담을 통해 큰 틀에서의 상호 협력에 대하여 공감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내실 있는 교류 방안 수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백상기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